21년 7월 11일 흐린 후 갬 21도~29도


블루베리 수확으로 미뤄두었던 텃밭을 정리했다. 온통 풀로 가득해 어디에 무엇이 자라고 있는지조차 알 수 없을 정도다. 



먼저 고추를 심어두었던 곳을 정리했다. 풀에 치이기도 했지만, 양분이 없어서인지 키를 조금도 키우지 못했다. 



주위의 풀을 전부 베어서 눕혀놓고 보니, 고추를 몇 개식 달고 있는 것이 보인다. 풀에 기대어 있다가 풀이 없어지니 넘어지려고 하는 것도 보인다. 지지대에 지지줄을 걸고 집게로 걸어두었다. 당분간은 넘어질 일은 없을 것이다. 다만 양분을 추가로 주어야 할지는 고민해보아야 겠다. 



상추도 거의 자라지 못했다. 로메인과 섞인 종은 그래도 조금 자란듯하지만 풀과 경쟁을 하려해서인지 키만 잔뜩 키워놓고 있다. 게다가 상추는 벌레들이 좋아하는 작물이다보니 잎 여기저기에 잔뜩 벌레 똥의 흔적이 보인다. 겉잎은 장맛비에 흐물흐물 녹아내리고 있다. 녹아내린 잎을 다 떼어내고 주위 풀들은 베어서 눕혀놓았다. 호박은 물을 너무 많이 먹어서인지 대가 약해 짓물러지기 직전이다.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텃밭의 양분이 부족해보인다. 



그럼에도 복분자만큼은 잘 자라고 있다. 너무 열매를 많이 달아서 가지들이 땅에 닿고 열매들도 흙과 함께 있어 곰팡이가 낀 것도 있다. 풀들을 정리하고 지지줄을 만들어 지지줄 위에 복분자 가지를 다 올려놓았다.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것이 꽤 많아 수확을 제대로 한다면 청을 담글 수 있을만큼은 될 듯 보인다. 


그런데 웬걸. 이렇게 정리해놓은 복분자에 까치들이 떼로 몰려들었다. 인기척이 없자 복분자를 먹겠다고 까치와 까마귀들이 찾아온 것이다. 아마 이 동네 까치들은 다 모인듯하다. 집 문을 열고 나서자 후드득~ 까치 10여 마리와 까마귀 두 마리가 날아간다. 보아하니 복분자를 거둘 가능성은 희박해보인다. 내가 먹겠다고 하루종일 보초를 설 수도 없는 노릇이니, 까치와 까마귀들만 신이 나겠다. 다 익은 복분자를 누가 가져갈 것인지.... 나도 적당히 나눠주면 좋겠다. 까치들아~. 그래야 너희들을 쫓겠다고 궁리를 하지 않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