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첫 강의에 대한 소감을 남기고 싶은데,  절대 '공부합시다!' 카테고리엔 못 쓰겠어요.  

참석하셨던 분의 길고도 긴, 훌륭한 후기들을 보니... 

제가 쓸 곳은 바로 여기 '쉬는 시간~'이구나 싶어요.^^ 

 

저는 인문학의 ㅇ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철학, 역사 이런 거에 거의 문외한이죠. 

푸코, 들뢰즈, 라캉 등 이름은 많이 들어봤어도 제대로 아는 게 없었어요. 

서른이 넘다보니 계속 불안하달까, 컴플렉스라고 해야할까. 

정말 모르고 살아도 되는 걸까. 내가 중요한 걸 놓치고 사는 건 아닐까.  이런 생각들을 한참 하고있었던 참이었어요.

세상을 보는 나만의 시각을 갖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던 중 

알라딘 인문학 스터디 모집 공고를 봤습니다. 속으로 쾌재를 불렀습니다.  

 

회식도 제치고 룰루랄라 기대에 부풀어 첫 수업에 들어가면서

한편으론 졸리면 어떡하지, 혹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면 어떡하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와, 정말 이건 말이 안돼요.  

엄청 재미있고, 흥미로웠어요. 졸릴 틈이 없던 데요?   

채운 강사님이 참 재미나게, 알기 쉽게 강의를 풀어가시더라고요.

재현이라는 개념으로, 틀로 세상을 뒤집어보는 시간.  다음 시간은 미술로 보는 재현이래요.  

저 '그림'보는 거 엄청 좋아하거든요. 더더욱 기대됩니다. 

 

저도 수업에서 돌아오자마자, 개념어총서 5권짜리 구매하기 눌렀습니다.  

정말 이런 기회를 주셔서, 이런 강의를 기획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10-01-18 2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번에 인문학 처음 들어 봅니다..전 전형적인 이과 출신인지라.....단순합니다...우리 함께 이 단순함에서 벗어나도록 힘써보자구요...

알라딘공부방지기 2010-01-19 14: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채운 선생님의 강의는 처음 들어보는 건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저도 이 강의를 진행하게 된 덕분에 좋은 공부하고 있습니다. 함께 열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