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경험 중에서도 여행을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며 살고 있다. 금전적 여유와 정서적 여유가 있어도 시간이 없어서 못 떠나는 직장인에게 여행 마니아의 특별한 맛과 향을 담은 여행기는 가슴 설레는 희망을 선물한다. 일러스트 작업과 함께 담긴 밥장의 여행기로 가보지 않은 공간을 찾아 그 길 위에 서고 싶다.

자기만의 색깔로 여행마니아들의 눈길을 끄는 저자의 떠나는 이유는 뭘까?

 

 

 

 

 

 

보성에 있는 태백산맥 문학관으로 답사 여행을 떠났던 추억이 요동친다. 45년 동안 한 우물을 파고 살았던 우리나라 소설계의 거장인 조정래 작가의 에세이는 그동안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접한 부분도 있겠지만 집필을 위한 정성을 어떻게 쏟으며 지냈는지 새롭게 접하고 싶다. 치열하게 글을 쓰기 위해 술까지 끊었고, 포도주 한 잔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그의 자기 관리에 외경심이 절로 든다. 어떤 시선으로 세상을 보면서 살아야할지 통찰력 있는 눈으로 메시지를 전해줄 듯하다.

 

 

 

 

 

 

 

『타임』 선정 ‘20세기의 위대한 인물’,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에 오른 오프라 게일 윈프리(Oprah Gail Winfrey)에 대한 소개이다. 사생아로 태어나 미혼모, 성폭력 등으로 점철된 우울한 시절의 어두운 그림자를 벗어던지고 세상에 힘을 주는 그녀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 무엇인지 궁금해진다.

 

 

 

 

  

  힘든 세상을 살게 하는 힘은 사랑이라고 본다. 사랑하기 때문에 아파하면서도 여전히 사랑을 갈구하며 살아가는 것인지도 모른다. 아픈 상처를 보듬고 달래주는 사랑의 위무는 병든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다. 4명의 방송인들이 말하는 다양한 빛깔의 사랑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고 싶다.

 

 

 

 

 

 

 

   퍼플 평가단으로 활동하면서 만나게 된 빨간 책방은 한 시간 남짓한 방송이 금세 끝이 나버려 아쉽다는 반응을 보이게 한 팟캐스트다.  이동진 님과 김중혁 님의 설전이 만만치 않고 작품을 읽으며 재해석하여 들려주는 방송에 흠뻑 취해 방송을 듣고 그 책들을 도서실 신찬 도서로 넣었고 집에도 소장하고 있다. 오랫동안 보관하면서 읽을 수 있는 책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연된다면 좋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1-07 00:5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