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여자들의 뷰티 시크릿 - 날씬하고 늙지 않는 그녀들의 비밀, 집에서 하는 자연주의 셀프 테라피
안느 게스키에르.마리 드 푸코 지음, 이하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7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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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토크'는 언제나 즐겁다. 하지만 '뷰티토크'에 건강토크가 더해지면 더더욱 즐겁다. 그래서 아름다운 것과 좋은 것을 함께 배워나갈 수 있는 책이라면 그 읽기를 마다할 이유가 없다. 이전에 <훔쳐보고 싶은 프랑스 여자들의 서랍>이라는 책을 읽으며, 왜 하필 프랑스 여자일까?  모든 프랑스 여자는 매력적인가? 라는 의문을 품은적이 있다. 미모와 날씬한 몸매 외에도 매력요소가 참 많았다. 프랑스 여자들은. 때로는 도도하게, 때로는 싹싹하게 자신을 어필할 줄 알며 타인의 시선보다는 자신의 만족을 더 우선시 한다는 점도 배우고픈 삶의 태도였다.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 시크릿>을 읽게 된 배경도 그러했다. 날씬하면서도 늙지 않는 우아한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팁을 배워볼까? 하고. 유난스럽지 않으면서도 생활 전반에 아름다움이 배여 있는 그녀들의 일상을 살짝 들여다볼 수 있었다. 이 책 한 권을 통해-.

 최근 '밀가루를 끊어라'는 충고를 들은 적 있다. 효소센터에서 건강체크를 해 본 결과 잘 붓는 체질로 밀가루 제한 시 좀 더 건강하고 탄력적인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는 말을 전해 들은 것. 하지만 태어남과 동시에 밀가루 중독인 내게 제한적인 섭취는 거의 불가능한 도전에 가까웠고 대신 좀 줄여볼까? 싶은 마음이 들고 있던 요즘 책 속에서 글루텐에 관한 내용을 읽게 되었다.


백 년 전의 밀과 오늘 날의 밀이 다르다는 사실! 인식하고 먹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오늘날 밀을 구성하는 염색체는 우리 몸에 적합하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글루텐 프리'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것일까. 단순한 유행으로만 치부했었는데, '글루텐 불내증'인지 아닌지를 체크해보기 위해 한 달 정도 완전히 글루텐을 끊어볼까 싶다. 그 결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난다고 하니, 한달 쯤은 끊어보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다.


# 무엇을 먹는지 알고 먹는 것!!!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팁을 주는 것 외에도 두 눈이 번쩍 뜨이게 만드는 내용도 숨겨져 있다. 책 속에는-. 가령 '4주 만에 체중을 줄이는 8가지 황금 법칙'의 경우는 결코 건너 뛰고 읽을 수 없는 페이지이기도 하다. 아침마다 밀싹 주스를 먹으라는 충고는 바로 실천하기 어렵지만 유제품을 먹지 않는 것과 좋은 지방을 먹는 습관은 바로 실천할 수 있어 'to-do-list'에 바로 메모했다. 당장 실천하기 위해서.



사실 읽을거리가 이토록 깨알같은 줄 몰랐다. 효능과 레시피가 상세 설명되어져 있고 섭취방법이나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마사지 같은 뷰티팁이 뒤를 잇는다. 아침/점심/저녁의 식단에 대한 충고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 7일 정도의 디톡스로 몸을 가볍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그뿐인가. 머릿결에 따른 모발 관리법은 샴푸 회사에서조차 알려주지 않았던 내용이었다. 10대 때, 지나친 지성 모발 상태였다가 나이가 들면서 점점 건성 모발화 되어가고 있지만 샴푸는 기능성이 아닌 제품/가격 별로 구매하고 있었다. 바보처럼. (지나치게 영양이 풍부해도 볼륨을 살릴 수 없다는 사실! 충격이었다)

 

 

인생의 절반을 긴머리 길이로 살아온 내게 때떄로 찾아오는 비듬은 반갑지 않은 손님이었다. 심할 땐 비듬케어 제품을 사용하기도 했지만 별반 효과를 본 제품은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프랑스 여자들이 비듬 방지 헤어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했다. 호호바오일+티트리 에센스 를 일정량 섞어 바르고 1시간 후 꼼꼼하게 헹궈내면 된단다. 바로 다음 페이지에 실려 있는 '알로에 헤어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도 너무나 간단했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팁들도 값비싼 기능성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쉬운 방법들이었으며, '오일' '클렌징''스크럽' 등을 만들 천연 화장품의 재료들도 구하려면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어서 다시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해야하나? 고민될 정도였다. 워싱턴에 오래 체류하게 된 친구가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때 함께 배우며 한동안 만들어 썼었는데, 이내 게을러져 버렸던 것. 시간을 붙잡을 순 없지만 나태하게 늙어갈 필요도 없지 않을까.

 

 물론 구하기 까다로운 레시피도 있고, 이 모든 걸 한꺼번에 다 해 볼 수도 없다. 그렇지만 적어도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몇몇 팁은 생활화 하는 노력을 해 보아야겠다 싶어진다. 좋은 습관이 많은 돈보다 더 나를 빛나보이게 만든다고 믿고 살고 있으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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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독스토리의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 (DVD 포함) - 꼭 갖고 싶던 예쁜 수제가구 38 & 작은 집 인테리어 노하우 탐나는 스타일 DVD북 시리즈 10
하유라 지음 / 이덴슬리벨 / 2017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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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N의 <내 방의 품격>과 블로그를 통해 봐왔던 유독스토리의 셀프 인테리어가 책으로 나왔다. 세상 어디에서 이런 인테리어 고수들이 쏟아져나올까? 싶을 정도로 금손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던 2016년. 유독 그녀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사람이었다. 전공을 했겠거니.....짐작하고 있었건만 전공자도 아니었고 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도 아니었다. 30년 즈음 된 낡은 다세대 주택에 중문을 하나 만들면서 '목공 DIY'를 시작하게 되었다는 그녀. 그 솜씨를 구경하기 위해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를 펼쳐들었다.

 

책은 어린이용 백과사전만큼이나 두꺼웠고 빳빳한 하드북 형태여서 소장본으로 구매하기 적당했고 목재 기초 지식, 기본 공구 사용법부터 디테일감있게 편집되어져 있어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페이지의 QR코드와 동봉된 DVD를 통해 동영상으로 보며  따라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쉽게 느껴지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했다.



공간으로는 리빙룸/키친/침실/아이방 으로 나뉘어져 있었고, 단계별로 보자면 목재재단하기/목재조립하기/페인트칠하기/목재 부속품만들기 로 각각의 완성품들이 소개되어져 있었다. 만들어보려 했으나 이러저러한 이유로 미루어놓기만 몇년 째인 나와 달리, 그녀는 아이를 케어하면서도 예쁜 집을 손수 만들만큼 부지런했다. 솜씨와 부지런함. 이 두가지는 무척이나 부러워지는 대목이었다.

 

얼마전 책장을 고를 때 '레드파인''뉴송''스프러스'라는 단어들을 접했는데, 전문적인 용어이다보니 어떤 재목이 좋은 원목인지 판단하기 어려웠었다. 그런데 유독스토리의 책 속에서 목재를 용도별로 쉽게 분류해 놓아 한눈에 들어왔다. 아울러 두께를 의미하는 영문 t에 대한 의문도 풀렸고.

완성된 소품들은 근사했지만 그 과정 또한 어려워 보이지 않았다. 게다가 각각의 난이도를 별표로 표시(제일 어려운 단계가 별 5개)되어 있고 대략의 가격대까지 기재되어져 있어서 '한 번 만들어 볼까?'싶은 마음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1~2원대의 소품은 당장 내일이라도 시도해 볼 수 있을 정도.

 

 

자석 메모보드, 레고 블록 수납함, 3가지 사이즈의 화이트톤 과자 수납함 등은 성인들도 탐낼만큼 예쁜 소품류였는데 만들기도 쉬워 구매보다는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서 의미 깊게 소장하고픈 욕구를 불러 일으켰다. 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벙커침대나 키즈 싱크대를 엄마표로 만들어주는 것 또한 남다른 사랑의 표현이 될 듯 싶어 눈여겨 보게 되었다. 꽤 많은 팁을 얻은 것 같은데 총 38가지의 목재 가구와 소품 만들기법이 담겨 있었다. 살짝살짝씩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응용해 보아도 좋을만큼 쉽게 알려주는 멘토를 만난 것 같아 기분이 상쾌해졌다. 역시 세상은 넓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일은 널려 있었다.

 

특히 전문가의 어려워 보이는 도안이 아닌 아이엄마가 그린 예쁜 손도안은 이 책을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했다. 집을 이렇게 자신만의 솜씨로 채워나가는 과정 속에서 그녀는 얼마나 많은 즐거움을 만끽했을까. 그 즐거움이 톡톡히 느껴져 구경하는내내 함께 즐거워져버린 <유독스토리의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는 출간과 동시에 무척이나 탐내왔던 잇북이었다.

현재 홈앤톤즈 멘토와 페인트 강사로 활동중인 그녀가 알려준 팁 중 "셀프페인팅 아카데미"의 경우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에서도 클래스 수강이 가능하다고해서 언제 시간을 내어 기초 페인팅을 배우러 다녀와야겠다 싶어진다.

셀프인테리어의 모든 것. 그 시작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유독스토리가 알려주는 방법대로 따라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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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우리가 혁신하는 이유 - 수평적 조직문화는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문석현 지음 / 갈매나무 / 2017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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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미술관에서 "두번 생각해요"라는 전시회를 오픈했는데, 내겐 '쿠팡'이 두번 생각하게 만든 회사였다. 다른 집보다 택배를 받는 빈도수도, 물량도 많은 편이라 사고도 있고 불편함도 경험해왔다.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감수했던 것들을 뒤집힌 일이 바로 '쿠팡_로켓배송'을 만나고 나서부터였다.



'나 중심'이 아닌 '너를 위한'이 전제되어야 하는 '서비스'지만 고객이 기대한 친절과 일선에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서로 달라 당황스러울 때가 종종 발생하곤 했다. 분실 이후 나몰라라하는 행태 혹은 사측 잘못임에도 불구하고 '패널티를 부가하지 않겠다'는 식의 내가 봐줄께~라는 얼토당토 않는 응대를 받아본 일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간 얼마나 우리가 친절한 서비스를 포기하고 살았는지 공감할 것이다.

 

물론 택배직원도, 고객센터의 상담원도 고된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같은 일을 해도 일을 대하는 전문성이나 태도가 다르다는 것을 소비자는 금새 알아챈다. 일주일이면 적어도 5군데 택배사 직원을 마주하는 나 역시 그러하다. 같은 업종에 종사하고 있지만 그들은 다 달랐다. 그래서 고생하는 그들을 위해 음료 한 병을 준비해도 매일 챙기게 되는 사람과 한 달에 한 두번 정도 챙기게 되는 사람이 있다.

 

그 중 '로켓배송'이라는 이름 하에 빠르고 친절한 배송을 하는 '쿠팡맨'은 누가 오든(거의 매번 다른 사람이 배송) 간식거리를 챙겨놓게 된다. 서로 반갑다. 이 지역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무엇이 이토록 쿠팡을 남다르게 만들었을까. 분명 한 사람의 생각만으로 조직이 혁신을 꾀할리 없을텐데 말이다. 전직 쿠팡인이었던 저자는 그들의 조직문화, 전략, 데이터 경영에 대해 가감없이 풀어내며 그 성장의 저변에 '수평적 소통문화'가 이룩한 혁신의 힘이 깔려 있음을 고백하고 있다.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닌 스스로 찾아서 일하는 직원, 실패로부터 배워나가는 회사,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다이렉트 커머스 시스템, 쿠팡맨을 통한 직접 배송, 오픈마인드의 실무자들이 포진하고 있는 쿠팡은 남다를 수 밖에 없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을 시작했을 땐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다. 선발주자들도 시도하지 않았던 이유가 분명히 존재했을 것이므로. 차량 한 대당 1000만 원씩만 계산해도 전국적으로 계산하자면 엄청난 금액이 산출된다. 게다가 인건비에 물류창고 건설, 유지비까지. 고정비용이 엄청남에도 불구하고 막대한 투자를 감행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항상 궁금했었는데 그들의 계산은 역시 남달랐다.


회사측에서 보자면 서비스 과정의 일부일 뿐이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배송' 과 '고객센터'가 바로 쿠팡 그 자체이기 때문. 아무리 좋은 제품, 멋진 IT 폼을 가진 회사라고 해도 불친절한 배송에는 별반 대안이 없는 것과 달리 손수 모든 과정을 스스로가 처리할 수 있는(스마트폰 앱 개발까지 쿠팡은 직접 하고 있다고 한다) 쿠팡은 문제가 생겨도 바로바로 개선할 수 있어 '친절한 서비스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



최근 쿠팡에서는 9800원 이상 무료배송에서 19800원 이상 구매해야 무료 배송(로켓배송 기준)이 되고 심지어 할인쿠폰도 발행하지 않지만 여전히 소비자의 러브콜은 강하다. 경험으로 알게 된 것이다. '편하고, 친절하다'는 것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좋은 서비스임이 분명하지만 근무자의 입장에서의 '쿠팡'은 어떨까.
모든 직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회사는 없겠지만 쿠팡에서 퇴사한 저자가 <쿠팡>에 대해 기술한 부분을 읽어보면 적어도 희망을 걸어봐도 좋을 회사로 보여진다. 좋은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고 흑자 전환보다 혁신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는 젊은 회사이기 때문이다.



사회문화가 저절로 생겨나지 않듯 기업문화도 홀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쿠팡은 더 단단해져가고 있는 듯 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이대로 꾸준히 유지만 해 준다고 해도 고마울 정도다. 하지만 그들은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고 혁신을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다고 한다.



그저 궁금해서 읽게 된 <쿠팡, 우리가 혁신하는 이유> 는 쿠팡을 다른 시선으로 보게 만든다. 그저 친절한 서비스가 구비된 회사라고만 생각해왔었는데.....그들이 원하는 것처럼 '쿠팡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기 힘든 순간'을 맞이하게 될까. 우리는. 아이폰(애플사)을 단순히 핸드폰을 위해 구매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쿠팡 역시 소비 너머의 그 무엇을 함께 구매하게 된 것이다. 어느순간부터, 우리는-.

 하지만 나는 완전한 쿠팡 매니아는 아니다. 편리함을 경험했고 호감을 갖고 있을 뿐이다. 따라서 꾸준히 그들을 지켜보는 소비자가 될 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매니아층도 중요하지만 매의 눈으로 지켜보는 소비자 역시 그들에겐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좋은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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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 보니 50살이네요 - 몸과 마음, 물건과 사람, 자신과 마주하는 법
히로세 유코 지음, 박정임 옮김 / 인디고(글담) / 2017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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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수필가인 히로세 유코의 에세이에서 '50'이라는 나이는 '이어지는 장의 시작'이라고 말하고 있다. 백세시대인 요즘이야 50이라는 나이가 인생의 절반 정도로 여겨지지만 사실 참 많이 더해진 나이라는 생각이 들고 만다. 10대 때 상상했던 오십이라는 나이는 할머니라는 이미지여서 더디게 왔으면...하는 마음이 들곤 했는데 이젠 10살보다는 50쪽에 가까이 서 있다.

나이가 든다는 일은 서글픈일이지만 반대로 편해지는 부분도 많다. 그래서 10대나 20대와 바꾸라고 해도 지금의 나이와 바꾸고 싶지 않다. 그러나 서너살 정도 낮은 나이에 멈추어 살고 싶은 욕심은 생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이가 드는 것도 나쁘지 않구나'라는 마음을 갖게 된다면 좋겠다. 다른 사람들도.

 

스스로 불편하거나 긴장하게 되는 상황은 피하고, 자신의 몸도 마음도 편안한 방향을 선택한다(P10)

드라마 도깨비에서 0은 신의 수이며 9는 그 완벽한 숫자에 이르기 전의 불안정한 상태로, 여주인공인 은탁이는 아홉수마다 저승사자와 마주했다. 그렇다면 정말 0은 완벽한 때인 것일까. 저자는 20살, 30살, 40살, 50살을 전환기의 나이로 정의내리고 있다. 계단 끝에 올라섰으나 다음 단계의 계단으로 이어지는 나이가 바로 0에 맞닿은 나이인가보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내가 누군가를 용서하듯이 나도 모르는 사이 누군가도 나를 용서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며 살고 있다는 저자의 글은 매우 짧다. 초등학생의 일기 길이처럼 짧은 글, 심플한 문장 속에 '공감'이 엿보인다. 살아가면서 깨닫게 되는 순간들이 참 잘 정리되어져 있다. 일본인들의 책을 보면서 감탄하게 되는 점들이 바로 이럴 때인데, 그들은 복잡한 것도 참 간단명료하게 목차순으로 잘 정리해낸다. 반대로 요즘 좋은 책들이 쏟아져나오는 중국 작가들의 글은 길고 미사여구도 많지만 깊이가 깊다. 장단점은 다르지만 두 나라 작가들에게 여전히 주목하고 있다.

 

 이 책은 잠시 짬을 내어 앉아 서너장 읽어도 좋을만큼 가볍다. 50이라는 나이가 욕심을 내려놓는 시기이듯 <어쩌다보니 50살 이네요> 역시 욕심낼 필요가 전혀 없다. 기억을 채워넣을 이유도 없다. 뜻대로 되지 않는 일에 화를 내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나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과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내 인생에 없어도 되는 일(P49) 이라 치부하며 그저 조금씩 공감하며 읽으면 되는 편한 책이다.

책을 읽는 시간, 편지 같은 메일을 보내는 친구, 최근에 산 글러브, 즐거운 밤샘, 어디론가 떠난 여행..쌓여만 가는 오직 오늘인 시간이 있어 나이가 든다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의 일상인데, 나와 다르지 않은 날들을 발견해낸다. 에세이의 힘은 이렇다. 소설처럼 격하게 반하게 만들지는 않지만 은은하게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 그 힘을 가진 글이 에세이라서 질림없이 읽게 되나보다.


 

50이라는 나이를 6달 경험했다는 히로세 유코는 참 담담하게 나이를 받아들이고 있었다. 내어줄 것은 내어주고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면서. 그 지나가는 시간들을 불안보다는 낙낙함으로 채워나가고 있어 부럽기만 하다. 언젠가 내게도 찾아올 오십이라는 나이, 나는 이처럼 담담할 수 있을 것인가.

먼저 오십에 다다른 그녀의 충고 중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해도 괜찮다'는 위로가 참 와닿는다. 꼭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은 없는데 왜 어릴 때는 모르고 살았을까. 그래서 요즘 나는 나를 기분 좋게 하는 것들과 가까이 하기 위해 애쓰며 산다. 다시 웃게 될 날들을 위해.

 

꼭 오십이라는 나이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 그저 마음 편한 에세이 한 권을 만나는 기분으로 첫 페이지를 펼쳐 들었으면 좋겠다. 책의 몇 페이지를 좋아하는 이웃에게 보냈더니 그녀 역시 참 좋다는 톡이 왔다. 좋은 글은 이렇게 나눔하면 할수록 더 좋아진다. 마치 아침 공기처럼. 상쾌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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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살고 싶은 작은 집 - 공간 낭비 없이 내 삶에 가장 어울리는 집을 짓는 방법
임형남.노은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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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그렇듯 자신이 원하는 바를 뚜렷하게 알고 사는 사람들은 참 부럽다. 그들은 어떻게 그렇게 구체적일까. 삶도 원하는 바도. 예전에는 성향의 차이라고 생각했으나 인생의 나이테가 굵어지다보니 그건 생각의 깊이에서 온 차이였음을 알게 되었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끝없이 꿈꾸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다. 



 <내가 살고 싶은 작은 집> 엔 총 9채의 집이 등장한다. '가장 편안하고 인간답고, 자연과 어우러진 집'을 궁리해왔다는 부부 건축가는 틈만 나면 옛집을 찾아가고 골목을 거닐면서 도시를 산책하곤 한다고 고백한다. 그 과정 속에서 답을 찾고 그 끝에 집을 완성하곤 해 왔던 모양이다.

 

결과는 근사했다. 기울어진 비탈길을 옆구리에 낀 7.5평의 터는 카페로 착각이 일만큼 근사한 들꽃집으로 재탄생했고, 친정아버지가 남긴 낡은 창고는 신혼부부를 위한 멋진 시작의 공간으로 완성되어졌다. 어느 한 집도 똑같은 집이 없었다. 천편일률적인 아파트나 전원주택 단지의 모습과 달리 부부가 지은 집은 집주인의 꿈과 쓸모가 함께 충족되는 합리적인 공간으로 탈바꿈되었다.



작은 평수라고 표기되어있지 않았다면 제법 큰 평수로 착각했을만큼 시원시원하게 빠진 공간과 높은 층고, 밝고 큰 창은 아름다웠고 프로젝터로 벽에 영화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이나 큼직한 계단식 가구를 설치하는 등의 공간활용은 너무나 멋진 아이디어처럼 보여졌다.

 

 넓은 집 보다는 청소하기 좋은 적당한 사이즈의 집을 선호하게 된 것은 함께 사는 집이 아닌 나의 집을 꿈꾸면서부터였는데, 부모님과 형제들이 모여살던 집은 '우리 집'이라는 느낌이었다면 독립 후 꿈꾸고 있는 집은 '나의 집'이라는 생각으로 꿈꾸며 살고 있다. 언젠가 딱 맞는 집을 만나게 되길 바라면서.


물론 집을 소유하는 데는 비용이 많이 든다. 땅값도 비싸고 집을 짓는데도 한 두 푼 드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쉽게 결정하기 힘들다. 무척대고 무대포적으로 시작할 수 도 없다. 땅을 마련한 후엔 설계를 해야하고 신고절차를 걸쳐야하며 시공을 거쳐야 집을 완성할 수 있다. 간단해 보이지만 땅을 사는데부터 신중해야 했다. 기본적인 지식 없이 땅을 사게 되면 속아서 사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겉만 멀쩡한 맹지에 속을 수도 있고 옆 땅 주인의 동의서를 받기 위해 골머리를 앓아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고 충고한다. 집을 짓는 일 역시 아는만큼 보이는 일이었던 것이다. 꼼꼼하게 체크하고 미리미리 공부해 두어야 최소한의 실수를 피해갈 수 있는 일이었다.

 

 

아직은 어떤 집에서 살고 싶은지 단계에 고민이 머물러 있다. 기껏해봐야 근사한 인테리어, 예쁜 가구들을 보는 것이 전부였다면 책을 읽고난 지금부터는 필요한 공간과 없애도 되는 공간, 짜임새 있는 수납, 창의 크기, 동선까지..고려해 보려 한다. 생각을 조금만 바꾸었을 뿐인데, 맞춤집을 상상하는 일이 한결 수월해졌다. 준비가 되어져 있을 때 집 지을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 즐거운 마음으로 그 준비에 나섰다. 조금씩. 책을 통해 그 방법을 배웠으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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