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우아한 동작을 하는 발레를 재밌게 배우고 있지만 빠르게 씩씩한 동작을 하는 현대 무용도 배우고 싶네. 왜 난 이 나이에도 하고 싶은 게 많은 걸까? 철이 들지 않아서일까? 이런 생각을 하다가...

 

 

지난주 무용 공연을 보러 갔다. 분위기 있는 가을날에 분위기 있는 ‘예술의 전당’에서 ‘현대 무용’ 공연을 본 것인데 나 혼자 갔다는 게 중요하다. 얼마 전 티켓이 생겼다며 딸 손에 이끌려 뮤지컬을 본 적은 있어도 내가 직접 티켓을 예매하여 혼자 보러 가는 적극성을 보인 건 처음 있는 일이다. 늦은 예매를 하게 되어 티켓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여서 2층 객석으로 예매하게 되었다. 무대가 잘 안 보이면 어떡하지, 하고 신경이 쓰였는데 막상 가 보니 무대가 잘 보여서 좌석이 만족스러웠다. 앞으로 요금이 저렴한 2층 자리를 애용해야겠다.

 

 

무용수들이 어찌나 춤을 잘 추던지 노력하면 안 되는 게 없는 인간의 위대함을 목도한 좋은 시간이었다. 공연을 마친 무용수들이 객석을 향해 인사를 할 때 나는 뜨거운 감동과 함께 뭉클함을 느끼며 크게 길게 손바닥이 아프도록 박수를 쳐 주었다. 객석의 모든 사람들이 길~~게 길~~게 오래 박수를 쳐 주었다. 거기에 있는 모든 이들이 나처럼 뜨거운 감동과 함께 뭉클함을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재능이 있다는 건 멋진 일임을 새삼 확인했다. 게다가 노력해서 보여 주는 재능이었기에 그들은 훌륭해 보였다. 감탄! 감탄! 감탄!

 

 

 

 

 

 

 

 

 

 

 

 

 

 

 

...............
뭉클함이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눈물과 배려와 연민이 남아 있다는 얘기이다. 가슴 안쪽이 딱딱하게 굳지 않아서 누군가 들고 가는 한 양동이의 물처럼 출렁출렁한다는 얘기이다. 지핀 불처럼 가슴이 따뜻하다는 얘기이다. 이 가을 우리는 또 무엇을 만나서 또 어느 때에 뭉클해져 속울음을 울게 될 것인가.(69쪽)

 

- 문태준, <느림보 마음>에서.
...............

 

 

 

 

 

 

내 자리인 2층의 객석에서 무대를 찍어 봤다. 검은 부분이 무대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18-10-22 00:2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국립현대무용단 볼레로 보셨어요/^^?

페크pek0501 2018-10-22 22:46   좋아요 0 | URL
아, 맞아요. 쓰리 볼레로예요. 제가 이렇게 엉터리네요. ㅋㅋ
글 쓰면서 이름을 써야지, 하고 생각이 스쳤는데 스치기만 하고 스친 생각을 붙잡지 못했어요. 좋은 댓글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
행복한 가을날 누리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썰렁한 댓글 칸을 채워 주신 것도 감사합니다.)

세실 2018-10-23 10: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머 혼자 공연도 가시구~~ 멋지세요^^
페크님이 발레 공연하믄 무조건 갈테야요^^
저는 어제 직원이 참여한 오케스트라 연주회 갔는데, 예고학생 셋이 연주에 맞춰 발레 공연 했어요. 어찌나 예쁜지~~
페크님도 생각했지요^^

페크pek0501 2018-10-24 10:58   좋아요 0 | URL
저도 발레를 잘했으면 좋겠어요. 그런데 그렇지 못하다는...
발레 못지않게 현대무용도 매력적인 장르였어요. 둘 다 배우고 싶다는 욕심이
마구마구 생기더라고요. 그런데 몸이 안 따라줘요.

제가 공연하게 되면 꼭 초대할게요. (실제로 제가 배우는 곳에서 무대에 서는 프로그램이 있답니다.ㅋ) 그런데 그런 날이 올 것 같지 않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