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브런치가 완성되는 순간
지은경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을 좋아하는 우리가족을 위한 최고의 책이었다. 물론 빵순이 나를 위해서도....
무엇보다 샌드위치 재료로 어떤 것도 가능하다는 걸 알려준 책이다.

책에 소개된 재료 중에 우리집 야채실에 있는 것들로 우선 실습해봤다.
상추, 쑥갓, 오이, 호박, 가지, 피망, 풋고추... 바나나와 슬라이스 치즈도 더했다.

호박과 가지가 샌드위치 재료로 쓰일 줄은 생각도 못했다.
주로 야채가 있으면 고추장을 넣고 비빔밥을 만들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자주 샌드위치를 만들었더니 빵값이 많이 들었다.ㅠ

아이들이 모두 품을 떠나서 혼자 밥먹기 싫을 때,
샌드위치를 만들어 커피와 곁들여도 브런치로 딱 좋은데
야채나 과일도 조금씩 들어가서 남은 재료로 변화를 시도해도 좋았다.

이쯤에서 책을 살펴보면, 여섯 개의 챕터로 나누어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한 기본 레슨과 샌드위치 종류 및 개성있는 브런치를 소개한다.
책표지 앞뒤면을 같이 보려고 앞표지는 아이패드에 띄웠다. 알라딘에서 당첨된 아이패드에~^^

이 책은 먼저 눈을 즐겁게 하고 입안에 침이 고이게 하며 저자에 궁금증이 생기게 한다.
저자 지은경은 감각있는 요리를 선보이며 메뉴 컨설팅, 파티 케이터링, 요리 강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차세대 요리연구가라는 프로필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편집과 페이지 구성이 훌륭해서
재료만 준비되면 레시피를 따라 어떤 것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무슨 뜻인지 몰랐던 빵에 관한 것들과
콜드 생드위치, 핫 그릴 샌드위치, 오픈 샌드위치가 어떻게 다른지도 알게 되고...


샌드위치를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 8가지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 꼭 알아둬야 한다.
1.부드러운 속재료에는 부드러운 빵, 쫄깃난 식재료에는 쫄깃한 빵이 어울린다.
2.빵은 한 번 구워 사용해야 고소한 맛이 살아나고 쉽게 눅눅해지지 않는다.
3.방의 질감에 맞춰 스프레드를 골라 빈틈없이 곰꼼하게 바르자.
4.스프레드 하나만 바꿔도 맛이 확 달라진다.
5.수분이 많은 속재료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사용하라.
6.익힌 재료는 반드시 한 김 식혀서 사용한다.
7.따뜻한 샌드위치를 만들 때는 빵과 치즈를 상온에 두었다가 사용한다.
8.그릴 샌드위치를 만들 때 그길 팬과 파니니 프레스가 없다면, 작은 팬을 활용하라.

1.샌드위치에 많이 사용하는 빵 제대로 고르기
2.샌드위치를 더욱 맛있게 하는 가공육들
2.샌드위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치즈즐
4.샌드위치에 가장 많이 쓰이는 채소와 허브들
5.샌드위치&브런치에 어울리는 이국적인 재료와 양념들
6.맛과 기능을 고려한 스페레드 다양하게 만들기
7.샌드위치와 브런치에 곁들이면 좋은 절임류와 피클
8.마지막까지 맛있고 알뜰하게 남은 빵 활용법
9.보기 예쁘게, 억기 깔끔하게! 샌드위치 포장법
10.요리 왕초보를 위한 계량 및 재료 손질 가이드까지
기본적인 것들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익힌 후 샌드위치 만들기를 시작하면 된다.

먹음짇하고 보암직한 샌드위치나 먹고 싶거나 만들고 싶은 샌드위치를 골라
재로를 준비하고 만드는 과정은 먹은 것만큼 즐거움을 선사한다.
재료가 없어 제대로 만들 수 없다면 눈요기라도 실컷 해도 나쁘지 않다.
소퉁이나 나들이용 도시락으로 적합한, 차갑게 먹어도 맛있는 콜드 샌드위치

브런치나 한끼 식사용으로 좋은, 따듯하게 먹으면 맛있는 핫 그릴 샌드위치와
빵 사이에 재료를 넣은 형태가 아닌, 빵 위에 재료들을 올려 만든 오픈 샌드위치.

오픈 샌드위치는 요리처럼 보여서 손님상에 올려도 좋고,
출출할 때 간식이나 맥주, 와인 안주로 좋고 식사 전 애피타이저로 즐겨도 좋다고 한다.
브런치를 완성하는 사이드 메뉴로 좋은 스프와 샐러드 및 음료도 도전해봄직하다.
*단, 배고플 때는 절대 보지 말 것, 이유는 각자의 체험에 따라 판단할 것~ㅋㅋ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3-06-24 08: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눈팅만 해 놓았는데, 엄두가 안 나서 아직 읽어보지 못 했어요.
호박과 가지가 제일 눈에 띄여요.
넣고 싶은 재료를 넣어 만들면 되는 거군요. ㅋㅎㅎ
이 책 있으면, 빵 좋아하는 딸롱이가 신청 여러개 할 것 같은데요. ㅍㅎ

순오기 2013-06-24 19:40   좋아요 0 | URL
샌드위치든 브런치든 야채실에 있는 재료로 창의적으로 만들면 되겠더라고요.^^
우리가족도 빵순이라서 막내 집에 왔을 때 해줬어요.ㅋㅋ

BRINY 2013-06-24 1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거 보면 핫샌드위치 만드는 그 프레스기가 사고 싶어질 거 같아요.
근데 여름이 되면 구운 호박과 가지가 먹고 싶어지네요.

순오기 2013-06-24 19:42   좋아요 0 | URL
핫 샌드위치 만드는 프레스기는 안사도 프라이팬으로 하면 되지요.^^
호박과 가지 구워서 만들었는데, 모르고 먹던 막내한테 말해줬더니 골라내고 싶다고...
모를 땐 맛도 모르고 그냥 먹더니만, 차라리 모르는 게 약이겠지요.ㅋㅋ

2013-06-24 09: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순오기 2013-06-24 19:42   좋아요 0 | URL
고마워요, 서재에 댓글 남겼어요~ ^^

다크아이즈 2013-06-24 1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상에나 세상에나, 책 안의 것보다 순오기님 샌드위치가 더 맛나게 보여요.
한 입 주삼~~
안 그래도 샌드위치 먹고 싶었는데 오늘 저녁 샌드위치로 때울까 싶사옵니다.
울 남푠은 밥 싫어하니 가능해요.^^*

순오기 2013-06-24 19:44   좋아요 0 | URL
하하~ 칼라플한 게 사진발은 좋지요!^^
하지만 맛도 좋았다고 우리 막내가 엄지를 치켜들었어요.ㅋㅋ
저는 저녁밥 사준다는 친구의 호출에 대충 일끝내고 나갑니다~ ^^
오늘 일을 많이 해서 엄청 배고파요.ㅠㅠ

수퍼남매맘 2013-06-25 1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제가 만든 샌드위치 사진을 찍어 리뷰를 쓰고 싶었으나
요리를 귀찮아하고, 잘 못하는 탓에 그냥 심심한 리뷰만 썼네요.

저도 가지가 샌드위치 속재료로 쓰인다는 것에 놀랐어요.
님은 요리도 잘하시고, 못하시는 게 뭐예요?

순오기 2013-06-26 02:17   좋아요 0 | URL
제가 만든 샌드위치는 색깔을 고려한 재료선택이라 칼라가 한몫했어요.ㅋㅋ
가지를 넣는다는 건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마지막 '요리도 잘하시고, 못하시는 게 뭐예요?'라는 문장은
엄마랑 맞지 않다고 우리 애들이 이의 제기를 할거에요.^^

희망찬샘 2013-07-07 09: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꼴딱~ 침넘어 갑니다.

순오기 2013-07-09 05:01   좋아요 0 | URL
꼴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