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지를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자꾸 고민하다가 하나는 품절이 되어서 구매를 못 했어요.

그러다 눈길을 주고 있던 다른 세트가 또 품절이 되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해서

고민을 접고 큰 마음 먹고 어제 질렀습니다.^^

한동안 뜸했던 미스터리 추리소설을 도전해 볼까 생각하기도 했고요.

세트가 이쁘기도 하고 내용도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궁에는 개꽃이 산다> 이 책도 구매를 하고 싶었는데 눈물을 머금고 과감히 포기..ㅜㅜ 를 했습니다.

고민고민하다가 머리가 깨질 것 같았어요.ㅎㅎ

원래는 이렇게 많이 구매를 안 하는데...

아니 예전에 많이 그랬는데 정말 이리 많이 지르긴 처음입니다.

 

<S & M (사이카와 & 모에) 시리즈 박스 세트>입니다.^^

직접보니 박스세트가 참 예뻤습니다.

무겁기도 했고요.

<셜록 홈스 전집 단편집 세트>에요.

장편보다는 단편집으로 읽고 싶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국사 사전 통합본>입니다.

사은품으로 온 셜록 홈즈 단편 세트 머그컵이에요.

평점만 클릭하면 무료~

뚜껑이 깨져서 왔어요.

그래서 반품신청 했습니다. ㅎㅎ

뚜껑이 없어도 그냥 괜찮네요.^^

 

 

 

1년 2개월여에 걸쳐 마침내 'S & M'(사이카와 & 모에) 시리즈 전 10권을 번역, 완간하였다. 일본에서 누계 발행부수는 390만 부에 달하고,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N대학 공학부 건축학과 조교수 사이카와 소헤이와 N대학 전 총장의 딸 니시노소노 모에를 주인공으로 한 이 시리즈(두 주인공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S & M' 시리즈라 부른다)는 불가능한 범죄, 특히 밀실 살인의 진상을 하나하나 밝혀간다.

이공계 미스터리라 불리듯 이공계 분야와 관련된 트릭이나 장치가 주로 쓰인다. 한편, 등장인물이 품고 있는 심리상태, 사고형태 등은 추상적이면서 철학적으로 묘사됐다. 생명공학, 정보공학, 인지과학 등의 분야도 다루고 있기에 지금까지의 추리소설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미스터리 전문 번역가의 유려한 번역,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작품 해설, 현대적인 감각의 세련된 디자인 등이 특징인 '엘릭시르판 셜록 홈스 전집'. '셜록 홈스 장편소설 세트'에 이어, '셜록 홈스 단편집 세트'로 <셜록 홈스의 모험>, <셜록 홈스의 회상록>, <셜록 홈스의 귀환>, <셜록 홈스의 마지막 인사>, <셜록 홈스의 사건집>이 동시 출간되며 완간되었다.

단편집 다섯 권에는 아서 코넌 도일이 1891년부터 1927년까지 서른여섯 해에 걸쳐 발표한 56편의 셜록 홈스 단편들이 모두 수록되어 있다. 동일한 주인공이 단편 연작에 계속 등장해 오랜 기간 동안 활약하는 형식은 '셜록 홈스' 시리즈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기존 총 4권(본책 3권, 부록 1권)이었던 <한국사 사전>을 한 권으로 묶는 한편, 궁금한 용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표제어를 재배치하고 색인 기능도 강화했다. 한손에 잡히는 부담 없는 판형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도록 했으며, 벽에 붙이고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 연표도 제공한다. 그럼에도 가격은 30퍼센트 낮추었다.

< 한국사 사전> 통합본은 대학에서 역사교육을 강의하면서 역사를 연구하고 있는 역사학자, 초등학교와 중학교 역사 선생님들이 만들었다. 전문가들이 모여 꼼꼼하게 사실 관계를 확인하며 정확한 정보를 싣기 위해 힘썼고, 교육 과정을 고려하고 2016년 최근의 연구 성과를 반영하였다. 이러한 <한국사 사전> 통합본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물론 교육 현장에 계시는 선생님들께도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4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1-10 19: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1-11 09: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1-10 23: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1-11 09: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1-11 12: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1-11 17: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꿈꾸는섬 2017-01-11 14: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셜록 컵이 정말 이쁘네요.ㅎㅎ
좋은 책과 늘 함께 하시네요.^^

후애(厚愛) 2017-01-11 17:38   좋아요 0 | URL
네 ㅎㅎ 마일리지 차감도 안 하고 그냥 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책욕심은 끝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