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인생 성공 내비게이션
유성대 지음 / 프리윌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접하기 전 아는 지인으로 하여금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 대해 읽어보라는 권유를 받았다. 단순한 체세술이 아닌 사람의 심리와 배려에 관해 배울수있는 책이라는 팁과 더불어서 말이다.

그래서일까 이 책을 그 어느때보다도 집중해서 읽었다.


나에게는 조금은 낯선 이벤트 MC유성대!!

[카네기 인생 성공 네비게이션] 이 책은 흙수저나 다름없는 그의 삶이 카네기 성공키워드를 내비게이션 삼아 본인에게 맞게 적용하고 실천함으로써 현재의 지위에 오를수 있었던 과정을 책으로 엮은것이다. 30대에 80여개의 직업을 경험하며 지긋지긋한 가난한 삶에서 벗어나게 위해 그가 감수하고 감내해야했던 시절들속에서 좌절하지 않고 견디어 낼수 있었던 원동력을 카네기의 성공지침서에서 찾음으로써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해준다.


자신이 겪었던 이야기들을 성공 키워드와 접목시켜 하나하나 소개해간다. 꿈, 용기, 도전, 강점강화등 자신에게 주어진 길을 묵묵히 걸어가고 결코 자만하지 않고 다른 이들을 끊임없이 배려하는 그의 모습에서 진정한 성공의 아름다움을 엿볼수 있었다. 이벤트의 몰입도를 위해 중간중간 마술을 한다는 그는 마술사에게 손이 작은 것은 결점이 된다고 한다. 손이 작은 그가 결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보다 배로 노력을 하고 중간에 포기하지 않음으로써 이벤트의 폭을 넓힐수 있다고 한다. 


그를 이끈 카네기의 성공 키워드와 그가 끊임없이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자기 길을 가게된 열정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그가 있는 것이다. 풍랑이 두려워 항구에만 머무는 배는 존재이유를 상실한 배라고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부딪치려 하지 않는 안주함속에서 더 이상의 발전과 더 이상이 희망은 없는 것이다. 그가 제시해주는 삶의 내비게이션을 통해 삶의 목적의식을 되새겨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