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로 합격하라 - 입시와 취업에 기적을 일으키는 자기소개서 비결
정희엽 지음 / 책과나무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소개서로 전략이 필요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내가 자기소개서를 접한 것은 아마도 취업을 앞둔 시점이다. 정형화된 서식에 성장배경부터 쭉 적어 내려갔던 기억이다. 하지만 요즘 시대가 원하는 자기소개서는 그런 틀에 박힌 정형화된 자기소개서가 아니다.

 

연년생의 딸들이 고등학생이다 보니 아이들의 입시을 위한 자기소개서는 내 발등의 불이 되었다, 물론 학교에서 지도는 하겠지만 그래서 나에게 첨삭을 부탁한다면 응당 엄마로써 기본적인 자소서의 구성이나 문맥들, 그리고 우리 아이의 역량이 잘 들어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지도가 필요할 것이기에 그에 대한 정보가 그 어느때보다 갈증으로 이어진다.

 

자소서로 합격하라는 요즘 시대가 원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대로 된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준다.

말 그대로 입시와 취업에 기적을 일으키는 자기소개서의 비결을 담은 책이다.

무엇보다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자기소개서를 완성해 나갈수 있는 TIP들이 가득하다.

부모의 입장에서 읽는 것 보다는 취업준비생이나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읽으면 몸소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는 것이다. 막막하고 막연하기만 한 자기소개서에 대해 차근차근 준비를 해야겠다.

 

누구나가 표현하는 그러한 문맥에서 조금은 벗어나 나만의 역량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같은 것을 가지고도 조금은 더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이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마련해나가야겠다. 어쩜 나를 제대로 표현할수 있는 것이 가장 훌륭한 자기소개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자소서로 합격하라. 간절함이 밀려온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6-08 12: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6-08 13:2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