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 1
강심 소설, 박은영 극본, KBS 드라마 화랑 원작 / 곁(beside)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보통 드라마의 원작은 소설이나 웹툰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화랑1은 반대로 드라마를 소설로 재 탄생시킨 책이다. 화려한 청춘배우들과 인기 아이돌의 출현으로 관심을 모은 드라마였지만, 드라마를 보지 못한 나로서는 이 책에 대한 정보는 책의 표지의 인물들이 다였다.

우리에게 익숙한 신라의 화랑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함에 책장을 넘겼다.

나의 우려와는 달리 흡입력 있는 구성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책을 읽었다. 이어지는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해 드라마를 찾아봐야 할지 아니면 다음권이 빨리 출간되기를 기다려야 하는지 난감한 상황에 이를 만큼 이 책에 빠졌던 것이다.

 

화랑이 된 삼맥과 무명의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이 될지, 또한 아로와의 삼각관계는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갈지 나의 머릿속은 이미 화랑 2권과 3권을 완성하려 상상의 날개를 활짝 편다.

 

가벼운 이야기의 드라마일 것이라는 나의 편견과는 달리 빠른 전개와 섬세함이 살아있는 문장들이 읽는 내내 그 재미를 더한다. 이 부분을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표현을 했을까 하는 궁금증이 드는 장면들이 더러 있었다.

이 책이 3권까지 모두 출간이 되고 다 읽게 된다면 그 후에 드라마를 찾아서 봐야겠다. 그때까지는 궁금해도 참고 기다리는 미덕을 발휘해야겠다.

나의 휴일오후를 앗아간 책이지만 이 책을 읽는 동안 긴박하게 주인공들의 동선을 따라 나의 마음이 오간 것 같다. 또 다른 기다림을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