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천사
로나 번 지음, 류시화 옮김 / 이레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는 동안, 당신이 이 내용을 믿든 믿지 않든 지근 당신 옆에는 수호천사가 있다. 그는 단 한 순간도 당신을 떠난 적이 없다. 당신의 수호천사는 당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당신에게 배정되었다. 당신은 결코 혼자다 아니다. 당신이 삶을 살아 나가는 동안, 그리고 당신이 죽을 때도 당신의 수호천사가 당신 곁에 있다.   

  -----   본문중에서   ---- 

 

 

500여 페이지에 달하는 책을 읽으면서 이토록 빠져들어보긴 처음인 것 같아 나 자신도 놀랐다. 수호천사(guardian angel)는 모든 사람을 선으로 이끌고 악으로부터 보호하는 천사를 뜻한다.  남편을 만나 신앙생활을 시작했고 그 믿음이 결실을 맺기 전에 나의 믿음생활은 사업실패와 더불어 끝이 났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끊임없이 충돌되는 나의 자아를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은 지적 장애 진단을 받은 로나 번의 자전적 감동 실화로 심한 난독증 때문에 읽고 쓰는 것이 고통이었지만 녹음기와 음성 인식 컴퓨터 를 이용 3년 반만에 우리에게 처음으로 들려주는 천사들에 관한 이야기들이다.  로나 번의 실화를 다룬 책이지만, 처음부터 이 책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는 사실 쉽지가 않았다.  하지만 책장을 넘기는 속도가 빨라지면 질수록 이 책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수긍하는 내모습을 보았다.

 

혼자만의 세계에 빠진 것처럼 보일때가 많았던 그녀. 학교와 친구들 사잉서 외톨이가 된 그녀. 하지만 그녀는 지적 장애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눈을 통해 세상을 보고 있었고, 어렸을 때 부터 그녀의 수호천사는 물론 다른 천사들과도 대화를 하고 천사들의 보호속에서 외로움을 극복하고 또 세상을 배운게 된다. 어찌보면 그녀만의 특별한 영적 능력이지만 때로는 잔인하게 그녀의 삶에 동행하는 것같다. 남편인 조를 만나기 전부터 그와 결혼할 것을 알았고, 또 그와 함께 늙어가지 못하리라는 것 역시 알아버린 채 그와 결혼을 한다.


또 아버지의 죽음의 때를 알아차리고 아버지가 죽어가는 모습들을 바라볼 수 밖에 없었던 그녀에게서 그녀가 가진 능력은 축복이자 불행인것 같다. 천사들은 그녀에게 그녀만이 가진 능력으로 상처받고 고통받는 사람들의 영적 치유자가 도길 바란다.  아울러 이 책을 쓰게 하는 것도 천사들의 바램인 것이라고 로나 번은 말하고 있다.


나에게 수호천사가 있을까? 하는 원론적인 질문에 그녀가 답해 주길 원한다.

나의 수호천사의 이름을 말해주고 내가 나의 수호천사의 이름을 부르며 그에게 기댈때 나의 바램에 답해주길  원한다. 수호천사가 있다면 이젠 만나보고 싶다. 아니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수호천사를 만나길 바란다.

 

힘든 삶의 무게를 함께 들어줄 수호천사를, 그리 평탄하지 않은 길에 함께 어깨동무하고 길을 나설 그 수호천사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