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
로버트 레피노 지음, 권도희 옮김 / 제우미디어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트는 한번쯤은 만나봤을법한 캐릭터의 헐리우드 영화가 생각나는 책이다.

평범한 집고양이가 한순간에 지능을 얻어 인간과 같이 생각하고 인간과 같은 행동을 한다는 것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는 나의 상상력을 끊임없이 자극하며 마치 스케일이 큰 전쟁영화를 상상하게 만든다.

처음에는 쉽게 빠져들지 못하고 이야기의 언저리에서 맴돌았지만 막상 이야기에 빠져드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던 것 같다. 작가의 기발한 상상의 세계에서 모트와 함께 시바를 찾아나서는 나를 본다. 답답한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맘껏 책속에 빠져 마지막장을 덮은 책이다.

 

 

하지만 도입부와 중반부의 이야기에 비해 마지막은 너무나 쉽게 마무리를 짓는 느낌이 들었다. 좀 더 그럴싸한 마지막 이야기를 기대했던 것이다. 이야기의 흐름이 그런 기대를 만들만큼 전개가 되었기 때문이다.

집고양이의 모트가 지구를 구한다는 설정과 인류의 종말론에 등장하는 신의 이야기까지.. 흥미진진한 한 편의 영화를 보고난듯한 짜릿함이다.

 

 

일반 소설책보다 크고 두꺼운 분량에 한손으로 들고 읽기는 조금은 버겁다는 생각이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를 따라다녔다. 두 권으로 책이 나왔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표지속의 모트의 얼굴에서는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남아있음을 느낀다.

모트와 시바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들이 나에게 끊임없이 이야기를 해주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