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왓? So What - 왜 내 말이 안통하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리 1
정경호 지음 / 사이다(씽크스마트)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년생의 아이들이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아마도 아이들과의 소통일 것이다. 소통의 사전적 의미는 "뜻이 서로 통하여 오해가 없어야 한다"이다.

나의 생각과 소신을 이야기 하되 상대편이 입장과 마음도 헤아려 함께 가는 것이 소통인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소통이란 말은 우리 생활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사용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입으로는 소통을 말하면서 정작 어떻게 소통을 해야하는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을 해야하는지 막막할 때가 있다.

 

바로 이러한 문제점과 답답함을 풀어주기 위해 읽었던  책이 바로[So What? 왜 내말이 안 통하지..]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단순히 다른이들과의 불통의 원인이 다른 사람들에게 있다는 것이 나의 지배적인 생각이었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남과의 관계에서의 나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는 자기성찰의 시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나의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고, 나의 내면속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수 있는 나의 성찰이 중요한 것이다.

 

[So What? 왜 내말이 안 통하지] 소통에 관한 모든것을 담고 있는 책이라해도 과언이 아닌 책이다. 우리는 사회속에서 많은 이들과의 이해관계속에서 때로는 갈등을 겪고, 때로는 상대방의 뜻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오해로 얼굴을 붉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정말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삶은 소통이다' 라는 말이 가슴에 와닿는 이유이다. 단지 소통의 중요성을 역설하는데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조직에서 소통을 실천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준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책을 읽는데 그치지 않고 실천에 옮길 수있는 용기가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다.

[So What? 왜 내말이 안 통하지] 한줄로 정리하면 소통을 실천해 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