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편지 - 제2회 네오픽션상 수상작
유현산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작가와의 인텨뷰까지 읽고나서야 손에서 이 책을 놓았다.
그리고는 기립박수를 보내고 있는 나를 보았다.
처음 읽기 시작할때부터 마지막장까지 책에서 눈을 뗄수 없는 묘한 매력을 아니 그 만큼 책에 빠져들게 하는 마력을 지닌 책인것 같다.

내용적인 면에서는 제2화 자음과 모음 네오픽션상 수상작인만큼 그 탄탄한 줄거리와 이야기 전개에 있어 읽은 이로 하여금 읽는 이의 마음을 쥐락펴락하는 그의 구성이 단연돋보였음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 책이 주는 가장 큰 매력은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전체적으로 시각적인 묘사가돋보인다는 점이다. 그것은 작가분이 언론계에서 일하고 있기때문이기도 하다. 언론에서 일하는 기자의 습성으로 기자는 내면을 깊이 보고 자기 주관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외면의 모습을 충실하게 묘사하는 방법론으로 글을 쓰기 때문이다.

역시 스릴러물을 좋아하는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훌륭한 작품인것 같다.
사건속에서 범인의 단서를 찾아 고군분투하는 형사들의 내면의 싸움들과  누구나에게는 배꼽이 있는 것 처럼 누구에게나  마음의 급소가 있다 말하는 피해자 전문 심리요원. 그리고 나의 추리를 보란듯이 뒤집은 반전 범인은그 사람이었다.
때론, 어떻게 사람이 이처럼 잔인할 수 있을까?  때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추악한 양면성에 분노하며, 때론 그들을 동정하며 그렇게 읽어내려간 [살인자의 편지] 어쩜 범인이 살인자의 편지를 보내지 않았더라면 미재의 사건이 되었을까?

지루한 일상을 뒤엎은 짜릿한 한 권의 책을 읽는 동안 나는 잠시 엄마인것도 잊어버리고 책과 하나가 되어 그렇게 범인을 쫓았나보다. 나도 형사가 되어..   너무나 짜릿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