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링크 1 - 잃어버린 고리
배상국 지음 / 도모북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 Missing Link) - 잃어버린 고리..

책의 마지막 장을 덮고 한참을 멍하니 있었다. 내가 알고 있는 암살사건..

아니 정확히 말하면 나는 백범 김구선생님의 암살사건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한다. 

어릴적부터 역사책에서는 안두희로부터 암살을 당했서 아까운 인물을 잃었다는 정도의 이야기뿐이었다.

어느 누구하나 정확히 김구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다시금 생각을 해보게 된다. 역사적 정황들을 바탕으로 작가의 맛을 더해 한편의 멋진 추리 영화를 보는듯 하다. 

대한민국의 정치판에 대한 염증이 심해질때,  이러한 시점에 미씽링크를 통해 다시 백법 김구 선생을 만나게 되니 왠지 다른 느낌이다. 정말 그들은 한 사람을 저격했지만 나겨진 자들은 한 시대를 잃었던 것일까...

백범 김구선생님이 암살을 당하지 않고 대한민국정부 수립에 이어 초대 대통령이 되었다면 우리나라의 역사는 아마 달라졌을 것이다. 누군가가 원하였던지 원하지 않았던지 역사는 그를 그렇게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다.

 왜 우리는 김구 선생에 대해 이토록 무심했던 것일까..

이 책을 통해 작가는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일까. 진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의 양심고백을 듣고 싶은 것일까.. 한편의 영화를 보듯 스쳐지나가는 영상들이 마치 생생한 그날의 장면들을 보여주는 듯 긴장감이 감도는 책이었다. 손에 들고 읽기시작했을때 강한 흡입력으로 이 책속으로 이끈다.

좀 더 많은 이들이 백범 선생님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래본다.

그리고 진실이 왜곡되지 않도록 사실을 알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