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원칙의 멘토 문재인 세상을 바꾸는 멘토 2
김민정 지음, 유영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지금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그 어느때보다도 정치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날마다 들려오는 정치권 뉴스에 귀를 기울이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2월 대선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이러한 민감한 시기에 이러한 책을 만나게되어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정치적 색깔을 가자고 이 책을 판단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기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어디까지나 우리 아이들을 위해 선택한 책이기에 아이들을 위한 책에서 판단하는 것이 나의 몫인것 같다.  [세상을 바꾸는 원칙의 멘토 문재인]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겠노라고 고 노무현 대통령과 의기투합하여 함께 활동했던 문제인 고문. 항상 수식어처럼 따라다니는 그는 노무현의 사람이었고, 노무현의 그림자였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그가 다른 행보를 하려 한다. 어린시절부터 가지고 왔던 소신과 원칙을 바탕으로 좀 더 나은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문제인 고문은 우리에게는 아니 아이들에게는 낯선 인물이다. 앞으로 대한민국 정치계레 어떠한 족적을 남길지 모르지만 우리 아이들이 우리나라에도 이러한 분이 계시구나 하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세상을 바꾸는 원칙의 멘토 문재인] 다분히 그분을 지지하는 국민으로서가 아닌 그의 소신과 원칙의 올바름을 지지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그다 내딛는 한걸은 한걸음이 무의미하지 않길 바래본다. 문재인 고문은 말한다. 지금의 자리로 이끌어 준 힘은 원칙과 싱식을 반드시 승리한다고 믿는 믿음이다라고..

지독한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자신의 목소리를 분명하게 낼수 있는 그의 소신을 우리 아이들도 배웠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