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의류 회사 미래탐험 꿈발전소 19
김원식 지음, 해밀 그림 / 국일아이 / 201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고학년인 작은 딸아이가 종이인형을 그리셔 가지고 노는 것을 보고 세삼 나의 유년시절이 떠올랐다. 지금처럼 장난감이 많이 없던 시절의 즐거운 유희거리였다면 아마도  언니, 동생과 함께 가지고 놀던 종이인형이였을 것이다. 물론 가게에서 파는 종이 인형을 오려서 인형에 옷을 입히면서 놀았지만 그래도 기억에 남는것은 내가 직접 그려서 만든 종이인형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나는 디자인에 소질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 웃음짓게 한다.

[어린이 꿈발전소 - 의류회사] 많은 여자아이들은 장래희망으로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을 것이다. 화려해보이는 모델들의 옷을 직접 만들어 패션쇼를 하는 유명한 디자이너를 말이다

[어린이 꿈발전소] 우리 주변에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고 쉽게 알고 있는 직업들이  책으로 구성이 되어 아이들이 간접적으로 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단지 패션디자이너나 모델에 정도로 알고 있는 의류산업의 전반적인 부분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성으로소개하고 있어 우리 아이들이 다양하고 많은 직업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역시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한벌의 옷이 구상이 되어 만들어지고 도 판매되어 나의 손에 들어오기까지의 과정들에 대해 얼마나 많은 관심이 있었을까?.. 이렇듯 어린이 꿈발전소는 눈에 보이는 화려한 직업들과 명예와 부를 가져다 주는 직업들에 대한 소개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우리와 친근한 직업,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직업들을 소개해줌으로써 아이들의 시야를 넓히고 배경지식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한다.  꿈꾸고 희망하면서 줄기차게 노력하면 , 결국 그 꿈은 이루어진다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 장래 미래에 대한 직업과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만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