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김대중 - 개정판 Who: 세계인물교양만화 30
이수정 지음, 스튜디오 청비 그림 / 다산어린이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who? 김대중]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많은 고초와 역경을 딛고 당당히 대통령으로서의 선서를 하신 분이다.  민주주의의 꽃을 피운 분이시기에 더욱 역사는 김대중 대통령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위대한 업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북한을 방문하신 일이고 그와 더불어 남북 정상회담을 열었던 것이다. 지금도 그 때를 기억한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돌아가신 전직 대통령님으로 기억하고 있겠지만 그 분의 발자취 하나하나 아이들이 기억하고 아이들이 알았으면 한다.  무엇보다도 김대중 대통령의 창의력과 지도력의 원천이 어릴 적 부터 몸에 익힌 독서의 힘이라는 사실이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줬으면 한다.

끊임없이 자기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김대중 대통령님이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은 물론 어른인 나도 배워야 할 점이 많은 것 같다.

[WHO?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희망찬 비젼을 세울 수 도와주는 책이었다. [WHO? ]시리즈에서는 현재 우리 아이들이 가장 닮고 싶은 롤모델들을 만날 수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학교 교과과정과의 연계가 이루어지고 있는 책이었던 것이다. 이 책은 만화형식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인물들의 배울점을 전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단순히 인물에 관한 정보 뿐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그 인물과 관련된 여러가지 배경지식을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에게 유익한 WHO? 시리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