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법원 미래탐험 꿈발전소 2
김승렬 글, 배광선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나의 어릴적 많은 아이들의 꿈을 물어보면  판사나 검사,  변호사가 되고 싶다고 하는 아이들을 많이 있었다. 그만큼 권력과 부의 상징이라고 할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은 정작 그 직업에 관한 지식은 없이 부모들이 원하게 때문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의 직업에 대한 생각은 많이 달라져 있는 것을 알수 있다.

[어린이 꿈발전소 -법원]은 법원과  법원에서 일하는 직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는 책이다. 그리고 판사나 검사, 변호사, 노무사에 그치지 않고 그 범위를 확대해 법무부나 실재 재판이 이루어지는 순서등 법원에 관한 일들이 구채적으로 설명이 되어져 있어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다가온다.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의 유익함은 익히들어 알고있다. 

아이들과 자주 다니는 도서관이나 아이들이 학교에서 이용하는 학교도서관에서 요즘 아이들이 가장 많이 보는 책은 어린이 꿈발전소인것 같다. 도서관에서도  찾아보기가 여간 힘든것이 아니다. 3~4권이라도 볼수 있는 날은 운이 좋다고 할 정도이다. 이렇듯 국일아이의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는 우리 사회에 실재로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에 관한 책이다.  비단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책인것만은 아닌것 같다.

어른들도 같이 보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때문이다. 이렇듯 어린이 꿈발전소는 아이들에게 학습만화 그 이상인 것이다.그리고 한가지더 어린이 꿈발전소는 초등 교과와연계한 교육도서 시리즈이기에 많은 부모들의 신뢰를 얻는 것같다. 아이들이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를 통해 앞으로 아이들이 가지게될 직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