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툴 마녀는 생각을 싫어해! - 논리적인 사고를 이끄는 논술 동화 툴툴 마녀 스토리텔링 동화
김정신 지음, 마정원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툴툴마녀는 생각을 싫어해]는 논리적인 사고를 이끄는 논술동화이다.

마녀세계의 어른이 되기위한 성인식을 치르기 위해 인간세계로 향하는 툴툴마녀와 샤샤의 좌충우돌 초등학교 적응기를 통해 툴툴마녀의 생각들을 볼 수 있고, 또 다른 사람들과의 나의 생각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생각해 볼수 있는 책이다.

툴툴마녀의 학교생활 속의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하는 과정중에서 일어날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 우리 딸들은 물론 이 책을 읽는 많은 아이들의 공감을 사는 책이이도 하다.

특히 저학년들이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에게 좋은 이야기가 될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와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는 책이라고나 할까..

하지만 이야기 중간 중간의 툴툴마녀의 생각이란 상자는 미처 이야기를 읽지 못하고 툴툴마녀의 생각을 읽음으로서 어쩌면 이야기의 흐름을 방해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조금은 아쉬웠다. 하나의 이야기의 마지막에 툴툴마녀의 생각이 들어갔다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툴툴마녀의 행동을 통해 옳고 그름과 생각하는 책이다. 그래서인지 다른 책들과는 조금은 다른 구성이 눈에 띄는 책이기도 하다. 항상 불평불만의 툴툴마녀가 아이들과의 생활을 통해 행동이 조금씩 변하고 마음가짐이 조금씩 변화되어가는 과정이 잘 어루러진 책이다. 친구들과의 우정에 대하여, 약속에 대하여, 그리고 거짓과 믿음, 노력에 대해여 많은 것을 생각하는 책임과 동시에 아이들에게 좋은 생각과 좋은 습관을 키워주기 충분한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은 왠지 시리즈로 이어질것 같은 느낌의 책이기도 하고 계속해서 툴툴마녀를 만나보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새롬 2014-06-13 1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제가 초5인데 많은 도움을 받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