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학과 선택, 고민하고 있니? 2 : 자연편 - 자연ㆍ공학ㆍ의학ㆍ예체능ㆍ이색 학과
책으로만든별 편집부 엮음 / 책으로만든별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실업과 대학을 나와도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직업을  찾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것 같다.  더욱이 우리나라 대학 진학율이 세계 최고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대학에 진학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는 무엇보다도 '교육을 통한 상승에의 열망'이 그 어느 나라보다도 강한 우리 민족의 특성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인지 대학을 진학할때 가장 무엇보다도 중요시 하는 것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의 선택일것이다.

어린아이들에게 장래희망을 물어오면 대부분 의사, 변호사, 경찰, 간호사 등을 답한다. 그러다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좀더 확대되어가는 것을 본다. 그리고 수시로 변화하는 것을 볼수 있다.

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쳐 우리 아이들의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는 것은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어쩜 부모인지 모르겠다.

단순히 막연하게 부모가 원해서 그과에 지원한다는 말을 종종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학 학과 선택, 고민하고 있니? 2]는 자연,공학, 의학, 예체능, 이색학과에 대한 진로&진학 최강 가이드북이다. 

나의 입버릇처럼 시작된 큰아이의 장래희망은 의사이다. 그것도 응급의학과를 염두해두고 있는 것이다. 딸아이에게는 조금은 벅찬 느낌도 있지만 자기가 고심끝에 선택한 길이다.

그래서 딸아이에게 도움을 줄까 해서 선택하게된 책이다.  우리 딸아이의 장래희망역시 유동적일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이 처럼 다양하고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필요한 책이다.

자녀들의 올바른 선택과 자기 적성을 찾아가는 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