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 초등부터 알아야 하나요? - 즐깨감 입학사정관제 준비서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이미경.이지은 지음, 누똥바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직접 책을 읽고 깨달아서 바로 실천할수 있는 어린이들이 되는것이 이 시리즈의 기획의도일 것이다. 엄마나 아빠가 시켜져 하는 것이 아닌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가 알아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이다. 
 대학입시에 입학사정관제가 도입되면서 많은 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입학사정관제에 대하여  출판되어 나오는 책들이 그 관심이 어느정도인지를 가늠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와이즈만에서 출간된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시리즈에도 빠짐없이 입학사정관제에 관한 책이 나왔다.  아직은 아이들이  초등학생인 부모로서  입학사정관제가 막연하게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나의 우려를 위한 책이라고나 할까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모든 정보들이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입학사전광제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부모들뿐만이 아니라 우리 아이도 읽을 수 었을 정도로구성이 지루하지 않게 되어져 있다. 부모들이 읽고 부모들로 끝나는 책이 아닌 우리 아이들이 직접 읽고 직접 깨달을수 있는 책인 것이다.
입학사정관제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려면 뭐가 필요한지, 그 진행과정들까지 무엇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누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이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즉,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들이 지금부터 무엇을 할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향을 제시해주고 있어 이 책을 읽는 학부모로서 너무나 흡족하다.
그리고 책의 중간중간 활용할 수 있는 리스트들과 우리 아이의 현주소를 체크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들이 tip으로 수록되어져 있다.
교육에 대한 방향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져 가고 있는 시기에 민감하게 함께 발맞추어 가고 싶은 것이 부모맘이다.
이런 부모맘을 잘 이해해주고 가려운 곳을 알아서 긁어주는 즐깨감 시리즈에 많은 박수를 보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