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용돈 관리의 기술 어린이 자기계발기술 6
제윤경 콘텐츠, 김은의 글, 박진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용돈 관리의 기술]은 위즈덤 하우스의 자기계발기술시리즈로 어린이들이 생활하면서 가장 어려워 하는 기술을 재미있는 동화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어린이 정보책이다. 한마디로 어린이 자기계발기술은 실전에 필요한 노하우를 배우게 되는 책인것이다.

설날에 받은 세뱃돈을 가지고 책에서 읽은 대로 자기들도 용돈관리를 하겠노라고 설날이 되기도 전부터 아이들은 분주하다. 아이들이 이제 5학년, 6학년이 되지만 아직도 제대로된 용돈관리에 대한 교육은 없었다. 이 책을 읽고나서 너무나 내가 무심했던 것은 아닌지 하는 반성을 하게 되었다. 이 책은 나처럼, 우리 아이들처럼 용돈에 대한 개념이나 그 필요성에 대해 무심한 사람들을 위한 책인 것 같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이 받아들이기 쉽게 재미있는 내용과 그에 알맞게 지출계획을 비롯 용돈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 아이들이 너무나 만족해 하는 책이기도 하다.

[어린이를 위한 용돈 관리의 기술]은 아이들에게 용돈기입장을 쓰면서 돈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정기적으로 용돈을 주는 것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용돈을 주면 하루에 다쓰는 큰딸아이와 아예 쓰지 않고 차곡차곡모았놓는 작은 아이들의 생활습관을 이책을 통해 되집어 보고 딸 아이들과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현명한 소비에 대해서도 이야기 할 수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을 읽고 가장 변한것은 아이들이 아이들 이름의 통장을 가지고 통장에 저축하는 방법과 앞으로의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웠다는 점이다. 이렇듯 [어린이를 위한 용돈 관리의 기술]은 우리 아이들은 물론 많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많은 아이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 되어버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