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당근의 비밀 - 롤리와 폴리의 신나는 모험여행 논리의 자유 (자유로운 아이 책읽기 레벨 3) 1
마티아스 조트케 글.그림, 이병서 옮김 / 도미노주니어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롤리와 폴리의 신나는 모험여행 시리즈 [황금당근의 비밀]편은 따분한 책읽기가 싫어 글자 조차 배우지 않은 개구리 폴리가 심심해서 올라간  다락의 오래된 상자를 발견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오래된 상자속에는 커다란 귀를 가진 롤리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께서 남기신 작은수첩에는 황금당근을 찾아가는 길이 설명이 되어져 있었다. 이 작은 수첩을 바탕으로 한장 한장 읽으면서 황금당근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롤리와 폴리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것이다. 롤리와 폴리가 찾게되는 황금당근은  바로 그것이었다.

 

롤리와 폴리시리즈는 도미노 주니어의 자유로운 아이 시리즈 중 논리의 자유편의 이야기이다. 자유로운 아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며, 나아가 나만의 꿈을 찾고 지식을 쌓으면 진리를 탐구하도록 도와주는 시리즈이다. 이 롤리와 폴리의 이야기가 담신 논리의 자유는 롤리와 폴리가 수수께끼를 풀면서 황금 당근을 찾아가는 모험속에서 아이들이 함께 상상해보고 또 책의 이야기에 따라 때로는 함께 문제를 풀기 위해 정답을 말한다거나, 함께 글을 읽어보고, 또 책속에서 함께 찾아보는활동들을  통해 표현력과 그리고 답을 찾기 위해 추리하는 추리의 힘을 기르기 위한 단계이다.

책의 구성 역시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들이 인상적이다. 특히나 황금 당근을 찾아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구성이 되어져 있어서 좋았다. 마음 급한 아이들은 빨리 다음장의 수수께끼를 보고 싶갰지만 롤리의 하나하나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우리 아아들도 차분히 롤리를 따라 이 모험에 함께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더욱이 말을 거꾸로 해야 문제가 풀리는가 하면 계단을 오르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까지..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과정역시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져 있어 작은 아잉는 이 책이 너무나 좋다고 한다.

그리고 책의 그림속의 롤리와 폴리의 모습이 너무나 귀엽고 장난구러기 같은 모습들이 잘 표현이 되어져 있어 작은 아이는 이 책속의 롤리와 폴리의 모습을 그리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익살스러운 모습이 다양하게 있어 아이의 따라 그리는 아이도 즐거운듯 하다.

[황금 당근의 비밀] 이 책은 여러가지 많은 것을 생각하고 활동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큰 장점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