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 새시대 큰인물 5
곽옥미 지음, 김천일 그림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한방송사의 드라마로 인해 우리 나라 사람들의 가슴속에 한글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각인시키는 계가가 되었던 같다. 이처럼 우리들은 전혀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수많은 것을 잊고 살아가는 것 같다.  주니어 랜덤의  새시대 큰인물 시리즈의 [김 구] 선생님만 해도 그러한 것 같다. 우리나라의 일제강점기 시대를 거쳐 우리 나라가 독립을 한 후에도 나라가 남북으로 갈라지는 것을 안타깝게 여긴 선생님은 우리의 통일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던 것이다.  특히  [김 구]선생님의 이야기는 주권이 없는 나라의 설움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고 아이들에게 이 나라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주니어 랜덤의 새시대 큰인물은 새시대 새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할 큰인물들의 감동적이 삶을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된 책이다. 책 표지에 나타난 김구 선생님의  표정에서 알수 있듯이 아이들이 이 책을 받아들고 거부감을 일으키지 않은 것이 우선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특히 작은 아이는 4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글밥이 많거나 지루해 보이는 책에는 거부감부터 갖는다.

하지만 이 책은 받자마자 잘 읽는것이다. 그리고 글자 크기도 아이들에게 지루함을 주지 않고 적절히 삽화가 들어 있어 아이들이 쉽사리 페이지를 넘길수 있는 것 같다. 아이들을 위한 인물들에 관한 책은 많다. 그리고 각각의 그 책들은 모두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좋은 책을 우리 아이들이 쉽게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는 메리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좋은 반응을 보인 책이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의  열린주제와 인물 돋보기, 연대표는 김구 선생님에 대한 정보를 이 책에 그치지 않고 좀 더 확장 시켜준것에 너무 유익한것 같아  이 책에 대한 만족도를 더 높이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