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하지 않으면 안 될 포트폴리오 전략
정철희 지음 / 예담Friend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속에서조차  수시로 바뀌는 입시정책에 방향을 잡기란  그리 녹록치 만은 않은 일이다. 아직은 아이들이 초등학생인데 뭘 하면서도 수시로 바뀌는 입시정책에 많이
혼란스럽고 곤혹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피할수 없으면 받아들이는게 현명한 것 같다.
바람이 부는 방향을 보고 서있으면 역풍이지만 바람을 등지면 순풍이 되어 순조롭게 나갈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자기주도적 학습이 붐을 이루고 입학사정관제의 도입으로 다시금 열풍이 부는 가운데 그 중심에 포트폴리오가 있는것 같다.
아직은 생소하기까지한 포트폴리오..
입학사정관들은 자기주도적으로 지원 분야에 대해 꾸준히 준비해온 아이들의 솔직한 이야기가 담긴 서류, 즉 포토폴리오를 원한다.

 [초등부터 하지 않으면 안될 포토폴리오 전략]은  그에 준비하고 대처할 방향도 더불어 아이들의 현주소를 체크할수 있는  Check! 와 부모들이 실천하고 아이들을 이끌수 있는 다양한 가이드를 제시해 주는 부모 실천 Tip까지.. 그리고 포토폴리오 불변의 법칙 일곱가지와   실제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그 빛을 발하는것 같다.
단순히 이론적으로만 제시하는 것이 아닌 실제 사례들과 대교협이 밝힌 입학사정관제 합격의 비밀 까지. 무엇하나 아이들의 성장에 뼈와 살이 되지 않을수 없을 것 같다.
차근차근 이제부터라도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할수 있어서 다행이고 이책을 만난것이 행운이라고까지 하고 싶다. 부모는 아이들의 나침반이 되어 주어야 한다는 말에 가장 큰 공감을 하면서도 가장 큰 과제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