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가마 탄 호랑이 안 알려진 호랑이 이야기 4
조미라 지음, 정민정 그림 / 한솔수북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 학교에서는 학부모이 참여하는 사서도우미 활동이 있다.  1학년 2학년을 대상으로 아침에 수업시작하기 전에 10~15정도 그림책을 읽어주는 활동이다. 지난 1학기부터 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번에 아이들에게 읽어준 책이 바로 [꽃가마를 탄 호랑이]였다.
[꽃가마를 탄 호랑이] 는 착한 처녀를 도와주는 못된 최의원을 혼내주는 벌내리는 호랑이의 이야기이다.
줄거리도 줄거리이지만 이 책의 그림들은 나의 눈을 사로잡는다. 내가 보기에도 그림만으로도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데 우리 아이들이 보기에는 얼마나 더 좋을까 싶다. 익살스럽게 표현된 호랑이의 모습 최의원과 어머니의 병을 치료하게 위해 혼인해야 하는처녀의 슬픈 모습들까지 그림이 너무나도 예뻐서 책속으로 빨려들어가는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은 우리 작은 아이가 추천한 책이기도 하다.  재미있다고 깔깔대며 이 책을 추천해 주었다. 아이들이 아마 재미있게 들어줄거라면서 말이다.
우리 나라의 전래동화에는 호랑이에 관한 책들이 여러권 있다. 그만큼 호랑이는 우리의 예이야기에서 뻐져서는 안될 비중있는 인물인 것이다.  이야기 책속에 등장하는 호랑이들은 심술 궂은 호랑이, 떡을 빼앗아 먹는 먹보 호랑이, 은혜를 모르는 호랑이, 나쁜짓을 하는 사람들을 혼내주는 호랑이까지  때로는 무섭게,  때로는 익살 스럽게,  때로는 따뜻하게 우리에게 다가온다.  우리 조상들의 삶과 생각이 묻어 있는 호랑이 이야기들을 통해 호랑이의 재치와 순박함 , 그리고 용맹스럼을 우리 아이들이 느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