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문가의 공부습관
최효찬 지음, 천현정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작년 TV드라마중에서 [공부의 신]이라는 드라마가 인기를 끌었었다. 어쩜 학생들보다는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것은 아닌가 싶다. 나역시도 아직 아이들이 초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일명 문제아들이라고 하는 아이들이 우리나라에서 제일 좋은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노략하는 과정 하나하나 공부하는 방법, 습관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보고 메모했던 기억이 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그 아이들은 학원에 다니지 않고 철저하게 자기주도학습을 한다는 것이 특징이었다.  그래서일까 이 책은 책의 제목만으로도 나의 눈길을 사로잡는 책이었다. 

 [세계 명문가의 공부 습관] 한마니로 말하자만 명문가를 만든 위인들의 공통적인 점은 자기주도형으로 학습을 했더는 것이다. 그리고 많은 독서를 들수 있다. 이미 다른 매체들이나 다른 책들을 통해 독서의 힘은 이미 많은 이들로 하여금 인정을 받은 셈이다.  그리고 최근 주목받기 시작하는 자기주도향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자기에게 맞는 공부방법과 학습진도를 결정해 혼자서 스스로 해나가는 무척 어렵고 힘이드는 것은 사실이다.
[세계 명문가의 공부 습관] 이 책에서 소개되어지고 있는 위인들의 공부습관을 하나하나 따져보고 우리 아이와 맞는 공부습관 방법을 찾아 아이에게 접목시켜 시너지 효과를 얻어내는 것은 엄마의 몫인 것 같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물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아무리 귀감이 되고 모범이 되는 롤모델과 학습방법을 찾았어도 우리 아이에게 얼마나 딱맞게 접목시켜 우리 아이의 옷으로 만드느냐는 전적으로 부모의 몫이자 과제일 것이다.  좋은 공부 습관이란 우리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공부 습관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