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자기주도학습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이지은 지음, 임은정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입학사정관제에 이어 등장한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뜨겁다는 것을 세삼 깨닫게 된다.
출판되어 나오는 책들이 그 관심이 어느정도인지를 가늠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와이즈만에서 출간된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시리즈에도 빠짐없이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책이 나왔다.  하지만 기존의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책들과는 사뭇 다름을 알수 있다.
무엇보다도 구체적인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이라는 것은 보통의 학습법을 소갸한 책들은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들이 그 책을 읽고 그 방법들이나 노하우를 아이에게 맞게 적용시키도록 일종의 지침서나 가이드북, TIP들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 책은 기존의 책들과는 다르게 대상을
어린이들이 직접 읽고 깨달아서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자 장점이다.
부모들의 주입식으로 '이렇게 해라', '이것도 해봐라',  '저것도 좋다고 한다'로 통하는 공부가 아닌 아이 스스로가 주인이 되어 자기가 개달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등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그만 읽고 빨리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히고 싶다는 유혹을 간신히 참으며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는다.
뒷부분에 있는 [마술같은 공부 비법]은 그야말로 대박이다.  우리 딸들이 지금은 초등학생들이지만 아 책에 실려 있는 방법등을 조금씩 실천해 보려 권하고 싶다. 어렵지 않게 조그마한 것 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다보면 언제가는 우리 아이들도 스스로 알아서 계획하고 실천하는 멋진 딸들이 되어 있을 것이다.  [즐깨감] 정말 이 책을 통해 공부라는것에 즐거움과 깨달음, 그리고 감동이있는 교육이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