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공항 미래탐험 꿈발전소 3
신승희 지음, 정종석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캠프나 행사등이 이루어진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의  직업에 대한 롤모델등을 제시하며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생각하게 하는 프로그램등이 상당히 많다. 그리고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책도 최근들어 부쩍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은 무엇보다도 가장 필요하기 때문인 것 같다.
[어린이 꿈 발전소] 시리즈는 꿈꾸고 희망하면서 줄기차게 노력하면 , 결국 그 꿈은 이루어진다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 장래 미래에 대한 직업과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만든 시리즈이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직업들은 우리 사회에 실재로 존재하는 직업에 관해 이야기한다. 

[어린이 꿈 발전소 - 공항]편은 우리 아이들이 조금은 낯설어하ㅣ면서도 재미있게 보던 책이다. 공항과 관계되면 일단을 비행기를 떠올리며 비행기를 지위하는 조종사와 스튜어디스라 알고 있는 비행 승무원을를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면 많은 직업들과 공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일들이 많은 것을 알고 있다. 항공 교통 관제사나 항공정비사들이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영종도에 있는 인천 국제 공항만 하더라도 어마어마한 크기와 규모를 자랑한다. 이렇듯 복잡하면서도 여행객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공항의 이모저모를 볼 수 있어 너무나 유익한 책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일터에서 자기의 자리에서 성실히 일함으로써 여행객들은 편안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비단 아이들뿐만 아니라 그냥 공항을 이용할 때는 몰랐던 것들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들여다보는 것 아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조금은 낯설고 아직은 이해하기 어려운 직업들이 소개되어 지고 있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배경지식을 준 책이라 평하고 싶다. 그리고 이 책에는 우리 아이가 궁금해 하는 여러가지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어 만족도를 높인다.  무엇보다도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는 초등 교과서와 연계한 교육 도서 시리즈라는 것이 무척이나 매력적이며 책속에 연계된 교과를 표기해 주는 친절을 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정보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