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태릉선수촌 미래탐험 꿈발전소 4
박선희 글, 동방광석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캠프나 행사등이 이루어진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의  직업에 대한 롤모델등을 제시하며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생각하게 하는 프로그램등이 상당히 많다.
[어린이 꿈 발전소] 시리즈는 꿈꾸고 희망하면서 줄기차게 노력하면 , 결국 그 꿈은 이루어진다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 장래 미래에 대한 직업과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만든 시리즈이다.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앞으로 전진할 때 비로소 우리 아이들은 물론 우리나라에도 희망이 생기기 때문이다.
[어린이 꿈 발전소- 태릉 선수촌] 이야기는 운동선수를 꿈꾸는 모든 이들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고 흔히 태극마크를 달아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다.  4년마다 우리나라를 뒤 흔드는 월드컵이나 올림픽경기 아시안 게임등을 통해 우리는 끓어 넘치는 나라 사랑과 애국심에 가슴 뜨거웠던 순간 기억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운동경기가 있을 때만 관심을 갖곤 한다. 그래서인지 비인기 종목의 선수들은 그 명목을 유지하기도 힘들다는 기사들을 종종접하고 한다.  박지성이나 김연아, 박태환으로 대표되는 운동 선수들을 보며 우리 아이들은 스포츠 선수를 꿈꾼다.
서니의 태릉 선수촌 견학을 통해 이곳 저곳 둘러보며 들려주는 태릉 선수촌의 이야기들을 통해 그 동안 궁금하기만 했던 태릉 선수촌의 요모저묘를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 전개 중간중간 Tip이 달려있어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그리고 여러가지 운동선수들을 만나봄으로써 그 선수들이가지고 있는 고민이나 어려운점등을 알 수가 있다.
단순히 아이들을 만화책이라 생각할 수있지만 아이들의 직업에 대한 그리고 아이들의 꿈을 향한 궁금증을 풀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 책이다. 운동선수들과 관련된 여러가지 직업들이 소개되어 지고 있어서 비단 운동선수 뿐 만 아니라 태릉 선수촌에도 다양한 직업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는 초등 교과서와 연계한 교육 도서 시리즈라는 것이 무척이나 매력적이며 책속에 연계된 교과를 표기해주는 친절을 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정보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