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실천 - 생각을 실행하는 힘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26
한창욱 지음, 한수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즈덤 하우스의 자기계발동화 시리즈와의 인연은 어린이를 배려를 읽으면서 인것 같다.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꿈과 인성을 길러주는 자기계발 동화 시리즈이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우리 아이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어린이를 위한 실천이었다.
실천.. 새해가 시작이 되면 어김없이 일년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꼭 이루고자 하는 목록들을 작성해  각오를 다지기도 한다. 하지만 항상 작심삼일 길어야 일주일.. 한달을 채우기가 쉽지가 않다. 모두 실천을 꾸준히 하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다.
생각을 실행하는 힘인 실천이라는 덕목을 우리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쉬운 동화로 우리 아이들에게 말해주고 있다.  다해의 온라인 게임중독으로 시작된 책이 읽노라 하니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스쳐지나고  나역시도 한참 온라인 게임에 빠져 있던 때가 생각이 났다.
무엇보다도 할단새에 대한 이야기가 나를 부끄럽게 만들었다. 밤새 추위에 떨다가 낮이 되면 따뜻한 곳으로  떠나려는 결심을 하지만 정작 아침에 되면 또 다시 날아가지 못하고 밤이 되면 또 추위에 떨게 되는 삶이 반복된다는 할단새. 할단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필요한 것은 실천하는 힘이었다.  이처럼 실천이란 것은 그리 쉽지만은 아닌것이 사실이고 자기와의 싸움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 다해는 증조할아버지의 실천 수첩을  우연찮게 얻게 되면서 생각이 달라지고  행동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다해가 실천부장인 만큼 책임감이 한 몫을 한것도 있을 것이다.  다해가 자기의 게임중독에 대한 사실을 인정하고 그것을 고치기 위해 가족들의도움을 받으며  실천하려 애쓰는 모습속에서 우리 아이들도 다해의 모습을 배웠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아직도 년초에 세웠던 나의 계획들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가지게 하는 책이다.   [어린이를 위한 실천] 항상 기대 이상의  내용들로 가득한 아이들을 위한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