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쏙쏙 영단어 Level 1
유스쿨넷 출판미디어 편집부 지음 / 유스쿨넷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 고학년이 되어가는 연년생의  딸들이 영어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3년이 지나간다. 
처음에는 별 어려움없이 시작을 했고 크게 슬럼프도 거치지 않고  무난하게 보내왔다.
하지만 중등 과정을 들어가려다보니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것이 영어 단어였다.
초등 영어와 다르게 조금은 난이도가 있는 단어즐과 문장들이 나오니 아이들이 조금은 힘들어하는 것 같다.  특히 4학년인 작은 아이가 더 힘들어 하는 것 같다.  5학년인 언니와 더불어 중등 과정을 시작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무작정 영어 단어를 외우는 것이 능사는 아닌듯해서 고심중에 있었는데 마침 [초등/중등 쏙쏙 영단어 ]를 만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영어 단어를 그림을 통한 이미지 연상법을 토대로 만들어진 책이다.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해마 학습법과 비슷한것 같다. 해마학습법이란 암기 사항을 그림으로 연상하며 암기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책 역시도 단어를 외울때 이 책에 함게 되어있는 그림을 보며 그 단어를 연상하는 것이다.
크지 않은 사이지와 얇은 두께가 일단은 아이들에게 영어 책이라는 거부감을 주지 않는 것 같다. 그리고 그림과 함께 단어가 소개되다보니 조금은 덜 부담스러워 한다.
또한, 유스쿨넷 원어민 자동암기 시스템과 굿보카 단어암기센터의 온라인 학습 사이트의 연계학습도 가능한 책 이라고 하니 여러모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영어는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장기적일 수밖에 없다.
지금처럼 우리 아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고 [초등/중등 쏙쏙 영단어]와 함께 재미있게  영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