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름 1 왕 암살자 연대기 시리즈 1
패트릭 로스퍼스 지음, 공보경 옮김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을 능가하는 최강 판타지 소설!] 이란 문구가 나를 자극한다.
여지껏 판타지물에서 해리포터 시리즈와 반지의 제왕시리즈를  능가하는 책이 나올수
있을까 하는 의문에서이다.
기대가 컸던 것일까 책속으로 깊이 빨려들어가지 못하고 겉만을 감도는 나의 모습을
보고 조금은 으아해졌다.  그리고 이 책이 나를 밀어내는 것은 아닌지 하는 의문이이 들 무렵..
책속으로 깊이 빨려들어가는 나를 보고 이 책이 주는 매력에 서서히 빠져들기 시작한다.
[바람의 이름 1]은 코우트(피를 흘리지 않는 '크보스') 라는 여관주인이  연대기 작가에게
털어놓는 자신의 이야기에서 시작된다. 극단을 생활을 하던 부모님과의 여행에서 신비술사
애번시를 만나게 되면서 어쩜 크보스의 삶은 운명처럼 정해져 버렸는지도 모른다.
연대기 작가의 눈을 통해 아니 크보스의 입을 통해 펼쳐지는 파란만장한 이야기가 빠른 전개로
나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나는 자꾸 재촉을 하게 된다. 크보스에게  빨리 이야기를 더 해달라고..  아직 갈 길이 먼 그에게 자꾸 그의 이야기를 재촉한다.
[바람의 이름]은 패트릭 로스포스의 데뷔소설이다.
그가 펼쳐놓는 새로운  세상의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하고 흥미롭다.
아직 끝나지 않는 이야기에 나의 귀를 기울이며 크보스의 이야기를 기대하는 모습이
어릴적에 할머니가 해부시던 옛날이야기를 듣는 어린아이의 마음처럼 순수하기만 하다.
무엇보다도  크보스가 들려주는 류트의 음악을 듣고 싶다는 맘이 간절하다.
바람의 이름은 무의미한 탐험과 과정된 드라마로 채워진 평범한 판타지 소설이 아니다
유머와 액션 그리고 마법의 요소가 적절히 가미되고 대단히 정교하게 구성되 소설이다.
2권에서 이어질 크보스의 대학에서의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하다.
끝나지 않는 이야기에 아직은 뭐라 단정지을 수 없지만 크보스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나의
마음을 조금은 움직인 것 같다. 아직도 그의 이야기에 배가 고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