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주머니에 현금이 마르지 않는 비밀
김광주 지음 / 가디언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다는 강한 바램이 이책으로 이끌었다.
준비가 미숙해서인지 아니 면 운이 따라주질 않아서인지  6년전 신랑과 큰맘먹고 벌인  사업이 실패를 하고 그 사업실패의 쓴맛과 충격은 우리를 주저 앉게 했고 그 실패의 수습은 지금도 진행중이기에   평생 주머니에 현금이 마르지 않는 비밀이란 정말 존재할까 하는 의심마저 들 정도이다. 기대와 희망이 컸기에 실망과  좌절역시 감당하기가 힘들어 항상 남을 탓하고 일확천금을 꿈꾸기만 했다. 지금 당장 내가 할수 있는 것 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평생 주머니에 현금이 마르지 않는 비밀은 먼저 왜 사람들이  평생 돈에 쪼들리는지 이유를 말하고 있다.  단순하게 노후생활에 대한 계획이나 재무설계가 아닌 캐시플로 디자인에 눈을 떠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캐시플로 디자인( Cashflow Design}'  조금은 생소함이 앞서지만  들어오는 돈과 나가는 돈을 적절하게 맞추는 즉, 최소한 들어오는 돈이 나가는 돈 이상이 될수 있도록 만들려는 적극적이고 의도적인 개념이다.  이런 캐시플로 디자인을 앞세워  우리가 막연하게 생각했던 재테크나 우리에게 불안감을 주는 노후생활에 대한 계획들 즉 제무설꼐에 대한  구체적이고 계획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 하나하나 짚어주는 부분들에는 나에게 꼭 필요한 부분들도 있고, 나와는 조금 거리감이 있는 이야기들도 있다.
하지만 결국 우리는 평생을 살면서 돈이라는 굴레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이다.
돈이라는 굴레에  얽매여 나의 인생을 소진할 것인지, 아니면 그 돈의 굴레에 맞서 나만의 계획과 캐시플로 디자인으로 맞설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그 선택에 있어 이 책이 든든한 지원군 역활을 해준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재테크에 있어  남의 입을 지나칠 정도로 믿는다.  과장보도나 타인의 말을 맹신할 정도로 믿는다,  어찌보면 이는 재테크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 부족이 가져오는 현상이며 노후준비에 대한  초조하고 불안한 심리를 반영하는 듯 하다.
누구나가 부자를 꿈꾸고 누구나가 돈 걱정없이 살고 싶어한다.
하지만 중요한것 한가지 지금 당장 자신의 현금흐름을 파악하자.
그리고 자산의 현금 흐름을 설계하자 그것이 시작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