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대장 책으로 생각하는 아이 1
김진섭 지음, 이지현 그림 / 북스마니아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항상 학교 끝나기가 무섭게  이학원, 저학원으로   향해야 하는 민기의 이야기입니다.
학원을 많이 다녀서 학원대장이라는 별명은 민기는  너무나 맘에 안들어 한답니다.
 하지만  어느날  학원에 너무나 가기가 싫어서
무작정  외할아버지 집으로  가는 버스에 오르는 민기..
그리고 외할아버지 집에서 우연히 엄마의 낡은 일기장을 읽게 되는데..

책을 읽고나서도  왠지 맘한쪽이 편하지 않는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책을 읽히기전에 항상 제가 먼저 읽어보는 편인지라..
민기의 고단함이 그대로 묻어나네요.
그것이 어쩜 지금의 우리아이들의 모습인것 같아 더 마음이 안픈것 같아요.
문득 작은아이 초등 입학식때가 생각나네요.
큰아이의 입학식은 기대와 작은 설레임이었던 것 같아요.
학부모가 된다는 것, 우리 큰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앴다는 것에 대한..
하지만 연년생의 작은 아이의 입학식때에는 운동장에 가득모인 아이들 하나하나가
우리 아이가 넘어야할 경쟁자들 같아 조금은 마음이 씁쓸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우리 아이가 학원에 다니지 않으면 괜시리 뒤쳐지는 느낌이고..
남들하는 것 다 하자니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고..
많은 부모들의 현실인것 같아요.
물론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다람쥐 쳇바퀴같이 학원으로 돌고..
휴~~ 조금은 답답한 마음이네요.
학원대장인 민기가 학원쫄병이 되어서 행복해 하는 모습이
여름방학내내  모든 학원끊고 체험활동들과  책을 보며  뒹굴뒹굴하며 
행복해 하던 우리 딸기들 같아요
우리나라 사교육의 현주소를 생각하게 하고,  그 현실에 직면해 있는 아이들을
다시금 생각하게 해준 책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역시 뒤돌아보게 하는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