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2 - 이게 사랑일까
안나 토드 지음, 강효준 옮김 / 콤마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사랑의  설레임만큼이나 강렬하게 다가왔던 애프터의 1권에 달리 2권은 약간 숨고르기에 들어간 느낌이었다. 한편의 멋진 드리마를 본듯이 펼쳐지는 장면들이 반복되어지는 그들의 사랑싸움이 익숙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대로 해피엔딩이 되는 것일까 하는 마음이 들었지만 왠지모를 불안감이 책의 끝장에 다다라서야  그 불안이 현실이 됨을 알수 있었다.


3권으로 이어지리라는 것을 꿈에도 생각지 못한채 하딘과 테사의 사랑이 좋은 결말을 맞길 바랬지만 2권의 엔딩은 하딘과 그의 친구들의 놀라운 반전으로 하여금 이 책을 읽는 나조차고 당황스럽고 분노하게 만들었다. 그래서일까 난 또다시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


어찌보면 뻔한 이야기의 전개이겠지만 이 책이 주는 묘한 매력은 그럼에도 이 책을 끝까지 읽게 되고 또 이어지는 다음 이야기를 기다린다는 것이다. 어릴때 받았던 상처들로 자지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고 강한척 하는 하딘의 속마음을 3권에서는 들려다볼수 있을까..

책속에서 잠깐 잠깐 보이는 하딘은 상처를 많이 안고 있는 사람이다. 테사를  통해 하딘는  상처들을 치유해 가겠지만 두사람을 보고 있노라면 불안함이 더 크다.


3권에서 이어질 내용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두 사람의 앞날에 환한 햇살이 비추어지겠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 만은 않을것이다. 하딘과 테사가 서로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존재이길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