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4월이네요. 따스한 햇살, 잔디밭에 앉아서 책을 읽고 싶어요. 읽다가 졸지도 몰라요. 햇살이 무지 좋으니까요. 무슨 책을 볼까? 살펴보니 탐나는 책들이 많네요. 지금 정엽씨의 감미로운 목소리의 노래 '혼잣말'을 듣고 있어요.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빠져볼까요?

첫번째 추천하고 싶은 책은 <101명의 화가>입니다.     

  

 

 

 

 

 

우선은 만화책이라서 흥미가 확 당기지 않나요? 화가 한 사람당  두  페이지가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거기에 밀도 있는 내용으로 화가 한사람 한사람을 담아 내었다고 하네요.  

그들의 인생 뒷이야기가 매우 재미있고 흥미진진 하다고 하네요. 그림에 모든 것을 건 화가들의 뒷이야기가 매우 궁금해요. 화가 인생의 극적인 장면을 저자가 환상적으로 담아 내었다고 합니다. 한 화가를 두 장으로 그려낼 수 있는 내공이 어느 정도 인지 매우 궁금하고 보고 싶어집니다.   

  

두번째 <집을, 순례하다> 입니다.

 

  

 

 

 

 

 일본의 주택전문 건축가인 나카무라 요시후미가 르 코르뷔지에, 알바 알토, 필립 존슨,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마리오 보타, 게리트 토머스 리트벨트, 에릭 군나르 아스플룬드, 루이스 칸 등 20세기 건축의 거장 8명이 직접 지은 주택의 명작 9곳을 방문하여 그들이 그집에 담고 있는 철학과 이야기를 담아 책으로 펴냈다. - 책소개 중에서-  

거장들의 주택에 대해서 주택전문 건축가의 시각으로 보았을때 어떨지 궁금하네요. 그들의 생각은 멋지긴 하지만, 정작 사람이 살기엔 어떨지 모르겠어요. 사람에 의한 집인지, 아니면 그들의 예술을 반영한 집인지 모르겠네요. 

 

세번째는 반가워 DSLR 입니다.

 

 

 

 

  

 

 

요즘 DSLR이 대세인데요. 저희집에도 DSLR이 있어요. 훗  그런데 사용방법도 어렵고 하긴 그것보다는 복잡하게만 보이는 책이 읽기가 싫더라구요. 설명서를 몇번씩 읽는다던데 전 힘드네요. 초보 사진가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 냈다고 합니다. 우선 쉽고 재미있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들어요. 재미와 실용성이 어울러진 24개의 장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DSLR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책은 필립 퍼키스의 사진강의 노트 입니다.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통찰로 사진을 찍으며, 50여 년이 넘게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쳐온 사진가 필립 퍼키스의 사진 강의 노트, 사진과 삶에 관한 단상들이란 부제에서 보듯이 이 책에서 얘기하는 사진에 관한 담론들은 단지 사진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아우르는 진실을 담고 있다. - 책의 소개 중에서 - 

사진 잘 찍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정말 중요한 기본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해보곤 합니다. 노래를 부를때도 가창력도 중요하지만, 감정이 없다면 그냥 밋밋할 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 역시 느낌이 있는,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을 잊어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다섯번째는 <책, 예술을 넘기다> 입니다.

 

 

 

 

 

 

 

빨간 표지가 참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예술과 생활 시리즈 6권 중에서 <책, 예술을 넘기다>네요. 예술은 어렵게만 느껴지는데 실상은 우리의 주변의 모든 것이 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세상속의 예술은 많죠. 책과 예술의 관계가 이 책에 담겨져 있다고 하네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11-04-02 1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르신 책 마음에 들고 관심이 갑니다.
이번에 서평단에 선정이 됐으면 좋겠군요.
잘 보고 갑니다.^^

댄스는 맨홀 2011-04-02 20:41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 ^ㅁ^

탄하 2011-04-03 12: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에 관심이 많으신가봐요.
저는 <사진강의노트>가 맘에 드네요.
잘 보고 갑니다.^^

댄스는 맨홀 2011-04-03 20:59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 저도 책을 올려 놓고 보니 사진에 관심이 있구나 싶었어요.
^ㅁ^

무진無盡 2011-04-05 1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집을 순례하다가 관심이 갑니다.
서평단을 통해 접하는 책들에서 놀라운 발견을 하곤 하는데
이번에도 그런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내요
잘 봤습니다~^^

댄스는 맨홀 2011-04-06 00:02   좋아요 0 | URL
저도 놀라운 발견을 해보고 싶어요. 무진님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