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뷰 개선, 마이리스트 댓글달기 등 좋아진 기능에 대해 고마움을 느낍니다.
그런데 몇 가지.

1) 굳이 바람구두님의 지적이 맞다 아니다를 떠나서 마이리뷰의 장바구니 담기, 보관함 담기는 너무 노골적으로 여겨질 뿐 아니라 여백이나 배치가 보기 흉합니다.
UI 디자인이라는 측면에서 위치를 바꿔보면 어떨까요? 가령 추천하기/퍼가기 버튼 옆이나 밑에 장바구니 담기, 보관함 담기 버튼이 있으면 리뷰를 다 읽은 뒤 장바구니나 보관함에 담을 때 스크롤을 올려야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마음에 드는 리뷰를 추천하면서 자연스레 담기를 유도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2) 오랜 염원이던 마이리스트 댓글달기 기능에 무척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코멘트 관리에서 안 보이는 문제가 있더군요. 개선 바랍니다.

3) 코멘트관리를 기본메뉴로 반영할 경우 마땅한 자리가 없다는 말씀을 하신 적 있는데, '나의 질문/나의 답변/구매상품에 대한 질문/내가 참여한 투표'보다 코멘트관리를 사용자들이 더 자주 사용함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의 질문/나의 답변/구매상품에 대한 질문/내가 참여한 투표' 등을 '나의 묻고 답하기'와 같이 1줄로 처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갔을 때 서재관리 화면과 유사한 탭 네비게이션을 도입하는 식으로 수정하면 메뉴테이블에 충분한 공간이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4) Thanks to 관련 에러가 많아 잊고 지냈는데, 요새는 그럭저럭 작동이 잘 되는 듯 합니다. 다만 나의 계정 화면에서 보는 마일리지의 경우 Thanks to가 합산이 되지 않은 채 표출됩니다. 수정해야 할 버그인지, 아니면 Thanks to 마일리지와 기존 마일리지를 구별해서 사용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hika 2005-01-19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감요.. 그리고 한가지 덧붙이자면, 페이퍼나 리뷰를 읽고 책을 클릭해서 보면 바로 그 페이퍼를 쓴 사람에게 땡스투가 지정되는데요, 지금 리뷰 옆에 달린 장바구니/보관함을 바로 클릭하면 땡스투가 안뜬다는 거지요.
참, 근데요...땡스투는 우리말로 안바꾸시나요? 지기님?

하이드 2005-01-19 14: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거 문제네요. 리뷰옆의 장바구니/보관함이 땡스투가 되어야 할텐데요.
그리고 말씀대로 보기 좋게 책 아래로 내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좀 쌩뚱맞은 면이 없지 않습니다.

물만두 2005-01-19 17: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그걸 지금 발견하고 벙쪄있습니다. 이런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ㅠ.ㅠ

서재지기 2005-01-19 18: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조선인님. ^^ 좋은 지적/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름대로 조금씩 개선작업을 하고 있는데, 그동안 여러분들께서 지적/제안주신 점 중에서 서재 개편 전에라도 할 수 있는 것부터 하고 있답니다.

1) 마이리뷰의 '장바구니에 담기', '보관함에 담기' 버튼은 디자인을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기/퍼가기 버튼 옆에 놓자는 의견도 좋습니다만, 저희가 생각할 때 마이리뷰 자체를 추천하고 퍼가는 것과 해당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보관하는 것을 근접한 위치에 두는 건 다소 혼동의 소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암튼.. 좀더 자연스럽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코멘트 관리에서 마이리스트 댓글이 보이도록 하는 것은 아직 개발 작업이 좀 덜 끝나서 못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주 안에 작업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3) 코멘트 관리를 서재 메뉴로 빼는 것은 나의서재 개편 때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서재 개편의 범위가 커짐에 따라 그 일정도 늘어나서, 그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다고 저희도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코멘트 관리가 메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나의질문/나의답변 등의 감춤 기능은 서재 개편때 함께 이루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마이리뷰의 장바구니에 담기를 했을 경우 THANKS TO가 안되는 점은 버그였습니다.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인 2005-01-20 1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기님, 자세한 답변 고맙습니다.

다만 4번 질문에 대해 혼선이 빚어진 거 같습니다.

제 질문은 Thanks to가 안되는 버그에 대한 것이 아니라
(그 부분은 이미 많은 분이 지적하셨기에 생략했습니다)

나의 계정 화면에서는 Thnks to를 제외한 마일리지가 나오는데

마일리지: 8,510 점

마일리지 화면에서는 Thnks to가 합산되어서 나오더군요.

어느 쪽이 기준이 되는지를 물어본 겁니다.

나의 마일리지 포인트:    9110


조선인 2005-01-24 0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로 댓글을 안 다시길래 못 보신 걸까 생각했는데, 오늘보니 수정되었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