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라딘마을지기입니다.
지난 4월18일(토) 오후에 알라딘 회원님들을 물류센터에 초대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처음하는 행사라 알라딘에서도 무척 긴장을 하고 열심히 준비를 하였습니다. 다행히 무사히, 큰 탈 없이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참여하신 회원분들은 어떠셨는지요? 총 30팀이 참가를 하셨고, 보통 2~3분의 친구나 가족과 함께 오셨었는데요. 행사 중에 공지드린 대로 본인이나 가족들 중에서 본 행사의 후기를 블로그에 올리신 후 이 글에 트랙백으로 보내주시면 성의있게 참여해주신 분을 뽑아 5천원 적립금을 드리고 있습니다.(참가기간 : 4월22일까지, 당첨자 발표 : 4월24일)
(참고 : 이글의 트랙백 주소 : http://blog.aladin.co.kr/trackback/zigi/2794694 )
서재지기도 이 행사에 사진 찍사로 참가를 하였답니다. 제가 찍은 사진을 행사 흐름에 따라서 올려봅니다.
다른 분들도 참가 후기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오후 2시15분, 물류센터 짱인 물류팀장의 알라딘 물류센터 안내와 이번 행사 안내 설명을 시작으로 행사 시작! 모두들 귀를 쫑긋 세워 설명을 잘 들어주셨습니다. 그리고 무척 자녀를 동반하고 오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아이들도 귀를 쫑긋~ ^^
2시30분. 이제 2개조로 나눠서 물류센터 곳곳을 투어하게 됩니다. 여기는 출판사나 도매상으로부터 사온 책들을 입고하는 입고처랍니다. '닦고 치우고 각 잡자!'라는 물류센터 구호가 눈에 띄네요. 물류센터는 청결과 정리가 생명이랍니다.
이곳은 책들이 빼곡이 들어차있는 서가랍니다. 그 중에서도 판매량이 많은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 주요(메이저) 출판사들의 책만 모아둔 곳이랍니다.
이곳은 화장품과 기프트상품을 모아둔 곳입니다.
이 기계는 알라딘이 자랑하는 '에이스포장'을 해주는 기계입니다. 이 기계를 통과하면 배송중에도 흔들림과 파손없이 비닐포장패킹이 되는데, 국내에서는 알라딘과 K모서점에만 있는 귀한 기계랍니다.
여기는 주문자별 주문을 합체/완성하는 곳이랍니다. 회차별로 모아진 주문상품을 여기서 모아줍니다.
주문자별로 모아진 주문을 포장해주는 포장단계입니다. 아이들은 언제나 1등으로 이동하여 어른들 못지않게 잘 듣고 있네요.
시간 중간중간 휴게실로 이동하여 쉬면서 간식을 먹고 계신 모습. 금새 동이 나서 바로바로 채워넣지 않으면 안될 정도였답니다. 아이들이 역시 제일 좋아하는 건 과자!
이번에는 집책(주문상품 찾기) 게임입니다. 실제로 주문이 들어온 것이니 실수없이 찾아봅시다. 3개조로 나눠 1등한 조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제일 먼저, 깨끗한 새 장갑을 껴주세요~ 어린이들도 한 몫 하겠
출발! 구호와 함께 먼저 찾기 위해서 재빠르게 서고로 뛰어가고 계시네요. "애들아, 엄마 손 꼭잡고 빨리 뛰어와라. 니들이 고생이 많다아~".
정확한 서고의 위치를 모르시니, 군데군데 서있는 직원에게 도움을 구해서 빨리 찾아보세요~
모두들 책 찾으시느라 바빠요, 바빠~
바쁘다 바뻐. "와~ 내가 제일 먼저 다 찾았어요~!"
엄마아빠는 책을 빨리 찾으세요, 저는 집책한 책을 담은 바구니를 잘 끌고 다닐께요~
"아... 이 책이 어디 있지?" "아빠, 빨리요 빨리~"
다 찾은 상품들이 맞게 찾아왔는지 검품 중! 줄을 서시오~
집책해온 상품들의 바코드를 찍어 일일이 집책 검수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제목이 같아보여도 1권, 2권이 다를 수 있으니 꼭 바코드로 체킹해보셔야합니다"
제대로 찾아온 상품을 주문자별 주문이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잘못 찾아온 상품은 다시 찾아오세요~"
다음 행사는 알라딘 물류센터 구석구석을 누비면서 원하는 상품을 직접 챙겨오셔서 바로 구매도 가능했답니다. 예상 보다 많은 분들이 구입을 하셔서 줄이 굉장히 길었다는 단점이 있어서 다음 행사 때는 꼭 보완되어야할 점으로 지적되었습니다.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중고책 쪽 서가는 많이 분볐습니다.
집책 빨리하기 게임을 통해 포상 상품을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책 찾느라 고생하셨어요~"
"마지막으로 물류센터 개방전 참가 기념품 받아가세요~" 양손에 구매한 책과 집책게임 상품으로 이미 더 이상 손이 없어보이시네요. ^^
개별 기념촬영 중입니다. 알라딘 물류센터 직원 중 포토그래퍼 출신이 있어서 사진은 잘 나왔을 거에요. 가족들과 즐거운 사진 촬영 중!
집책 게임 상품은 어떤 것이 있었을까요? 우와~ 정말 한 가득입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좀더 알차고 편안한 행사로 개선하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이벤트 참여 도움말!
트랙백에 대해서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 트랙백이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남의 블로그에 '나 당신 글과 관련 있는 글을 썼어요"라고 남의 블로그글에 알림을 해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쉽게는 남의 블로그 글에 "내 블로그에 이런 글 썼다'고 댓글을 다는 귀찮음을 보완하는 기능입니다.
본 글의 트랙백 주소는 http://blog.aladin.co.kr/trackback/zigi/2794694 입니다. 이걸 복사해서 아래 네이버 예시처럼 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쓰신 글의 제목 바로 밑에 있는 '엮은글'을 클릭하면, 엮인글 주소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