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임 퍼즐 2 - 문장 속에 숨겨진 범인을 찾는 두뇌 게임 100 크라임 퍼즐 2
G.T. Karber 지음, 박나림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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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가 활동하고

있는 카페 '추리의 정석'에서 감사하게도 책을 읽고 서평을 쓸수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이렇게 책을 제공 받고 서평을 작성하고자 한다.


2. 미국 등 해외에서는 이미 유명한 책인데 한국에 들어온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기존의 크라임퍼즐1이 성황리에 인기를 많이 얻어서 크라임3까지 한국에 출간되었다고 한다.


3. 이 책은 단순 추리 게임이 아니라 스쿠도 퍼즐을 조합한 추리 게임이다. 따라서 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나 스쿠도 퍼즐을 좋아하는 사람 모두가 책을 재밌게 읽으며 추리게임을 할 수 있다.


4. 짧은 100편의 추리퍼즐 게임이 한 권에 들어있는데 우선 처음 이 책을 접하는 사람을 위한 설명이 앞서 소개되어있고 이를 바탕으로 100개의 너무나 재미있는 추리 게임을 스쿠도 퍼즐과 함께 풀어나가면 된다.


5. 스쿠도 퍼즐은 기본적으로 숫자를 유추하여 끼워넣는 식인데 숫자가 아닌 여기서는 추리 단서를 끼워맞춰나가기 때문에 너무나도 흥미진진하며 내가 마치 추리현장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범인을 추리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6. 처음에는 추리할 것이 몇개 되지 않지만 책의 중반을 넘어 후반으로 갈수록 추리 단서는 복잡해지고 직접적인 단서보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문제들이 나오기에 한시도 긴장의 끝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안풀리는 문제는 힌트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7. 흥미로운 점은 100편의 스토리가 하나 같이 재미있고 짜임새가 있으며 확신을 가지고 문제를 푼다고 하지만 반전이 존재하며 가끔씩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양상으로 퍼즐이 풀어질때가 있어 느긋이 주말에 차를 마시며 음미하며 문제를 풀어보는 재미가 있다.


8. 크라임퍼즐2를 풀다가 크라임퍼즐1도 풀어보고 싶어서 서점을 가보니 서점에는 크라임퍼즐1과 2를 동시에 묶어서 세트로 판매하고 있어 놀랐다. 인기가 원래 많았는데 이제야 내가 알았구나 하는 생각과 해외에서는 크라임퍼즐3도 출간했다는 소식이 있어 기대하고 있다.

9. 크라임퍼즐은 앞서말한대로 추리와 스토쿠 퍼즐을 조합한 새로운 형태의 추리 게임 소설이다. 무려 100개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책에 담겨있어서 나는 하루에 1개씩 아껴 풀어야 겠다는 생각에 빨리 잠을 청하곤 한다.

10. 추리소설만 읽어왔던 나였지만 가끔은 이런 뭔가 새로운 형태, 그리고 내가 직접 추리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책과 기회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 끝.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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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10분, 전자책으로 월급벌기 월급벌기 시리즈
박현조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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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니던 회사가 갑자기 사정이 안 좋아져서 월급을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고 저도 도전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자책을 만드는데 도전하고픈 사람들은 이 책을 꼭 보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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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파이썬 - 파이게임과 GUI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정복하기
어브 캘브 지음, 박찬성 옮김 / 제이펍 / 202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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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언어를 배우는 것은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 것 만큼 어려운 일이다. 처음 학교에서 비주얼 베이직을 배울때부터 C언어 그리고 현재 파이썬까지. 각기 다른 언어인 만큼 각기 다른 문법이 존재했기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것은 나에게 너무 큰 도전이었다. 비주얼 베이직은 버전이 올라가면 갈 수록 객체지향을 서비스가 좋아졌기에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것이 재미가 있었지만 C나 C++과 같은 다른 언어들은 객체지향보다는 좀 더 복잡한 형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기에 직관적인 것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이해하기 상당히 어려웠다



최근 AI나 GPT가 무척이나 이슈가 되면서 파이썬으로 나의 업무를 자동화해보려고 프로그램을 짜고 있지만 내가 알고 있는 파이썬 능력으로는 무리가 많았다. 내가 생각하는 것을 실제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구현하기에 파이썬 만큼 쉬운 언어는 없었지만 내가 파이썬을 잘 활용하지 못했기에 어찌해야 할지 중간 중간 막히는 부분이 많았다.


그러다가 드디어 나는 파이썬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되었고 이 책이 내가 가는 길을 비춰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공공기관에서 건축업무의 IT화를 담당하고 있으면서 CAD에서 SKETCH-UP 그리고 BIM까지 포괄적으로 통용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노력하고는 있지만 효과적으로 화면에 표현하는 법에 대해 잘 몰랐기에 불가능 하다고만 생각했었다.


그러나 이 책을 만나고 조금 해결책을 구현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책을 마스터 한다면 보다 자세한 기획과 표현이 가능할지 모르겠다.


이 책은 파이썬을 활용하여 게임, 프로그램 구현 등 간단한 설계부터 복잡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하게 구성된 책이다.

다만 완전 초보자들에게는 읽는 것 조차 힘들 것이고 중급이나 어느정도 프로그램을 구현한 사람들에게 프로그램 구성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따라서 완전 초보자들은 이 책을 읽기 전에 파이썬에 대한 기초학습을 우선 하고 난 뒤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고, 파이썬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이거나 조금은 해 본 경험이 있는 중급자들에게는 날개를 달아줄 것이라고 본다.


내가 고등학생일때 이 책을 읽어볼수 있었다면 나는 지금 어느위치까지 도달했을지 상상하니 아쉽기도 하지만 내 아들에게 이 책을 남들보다 먼저 읽히게 할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해야되는 것인가를 생각하며 이제 그만 말을 줄이고자 한다.


끝으로 이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주신 제이펍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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