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의 기술 - 머리보다 손이 먼저 움직이는 (양장본)
사카토 켄지 지음, 고은진 옮김 / 해바라기 / 2005년 3월
평점 :
품절


<메모의 기술>이라는 책은 새로운 내용이 아닙니다. 누구나 알고 있고 또 누구나 한번쯤은 이 책의 내용대로 메모를 해봤을 겁니다. 그리고 메모의 필요성 역시 이 저자만큼이나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별 5개 중 하나가 모자랍니다. 누구나 아는 내용이기에.

그러나 이 책에 제가 별을 4개나 준 이유는 제목처럼 정말로 메모의 필요성이라는 것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켜 줬다고나 할까요...? 그런 점 때문에 별을 줬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전 예전처럼 저의 기억력을 자신하며 메모하는 것을 귀찮아 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은 펜과 메모지부터 먼저 드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 아니었고.. 자꾸만 문구류에 눈과 손이 가는 점만 빼놓는다면...ㅎㅎ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들께도 추천할께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 그렇지만 행하지 않고 있던 내용.. 이 책을 다시 한 번 읽어 보시고... 메모의 필요성을 조금 더 느껴 보시길..

참.. 한가지 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책은 메모의 필요성을 너무 강조한 나머지.. 메모광의 수준에 도달해 있다는 겁니다. 메모 할 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메모를 해야만 한다는 일종의 강박관념 같은 부분을 읽을 수가 있었어요.. 조금은 무서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