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이면 예쁘고 행복하게 - 스물아홉에 세 아이 엄마가 된 황규림의 다이어트 에세이
황규림 지음 / 이지북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정종철의 아내 황규림. 일단 정종철의 다이어트에 관한 책을 보았다. 그런데 어찌하다보니 아내 황규림도 살을 아주 예쁘게 뺐다는 정보를 입수. 그래서 책을 찾아보니 정말 있네? 그래서 책을 보게 되었다. 책표지도 아주 이쁘지만 황규림씨도 아주 귀엽고 이쁘다. 워낙 날씬하고 연애인이었던 그녀가 애 셋을 낳고 95키로까지 낳았다가 70중반 정도로 머물러 버렸다.
 
그런 황규림씨가 남편인 개그맨 정종철이 몸이 안좋아져 다이어트를 아주 열심히 하는 것을 보고 동승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책을 보니 딱 내가 궁금해하던 그런 스타일이다. 일단 처음 몸무게부터 하루하루 어떤 기분으로 어떤 식으로 운동을 했는지 자세히 일기처럼 기록하고 있어서 좋았다.
 
그저 열심히 하니 빠졌더라~~가 아니라 매일 매일 어떤 기분이었는지 그리고 정체기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아이들을 키우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는게 얼마나 힘든일인지를 구구절절이 이야기하고 있다. 뭐 다이어트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면 뭐 이런걸 썼냐~~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현재 다이어트에 초 집중하고 있는 나같은 상황에서는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
 
아이들이 참 이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이 아주 마음에 든다. 햄버거나 피자 이런것보다는 된장국이라든지 토속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아주 이쁘다. 우리 아이들은 그렇지가 않거든..ㅡㅡ;; 내가 문제 있어서 그런걸까? 뭐 보니 황규림씨도 피자나 햄버거 같은걸 좋아했던데 어찌 이리 어린 아이들이 몸에 좋은 것만 먹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산후우울증까지 걸릴 정도로 힘겨웠던 아내이자 세 아이의 엄마. 그런 어두운 시기를 남편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하게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세 아이의 엄마이다보니 주말이 바쁜 남편이다보니 혼자서 아이들 돌보랴 운동을 한다는게 쉬운일이 아니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다행이도 친정도 가까이에 있고 친정부모님이나 언니, 동생이 열심히 도와주었고 거기다가 일하는 아줌마까지 있었으니 그나마 많은 도움을 받았을 것이다.
 
연애인의 아내라는게 그저 좋기만 할줄 알았는데 그닥 좋기만 한건 아니라는 것도 아주 조금은 알게 되었다. 장점이라면 남편이 여유있게 벌어오니 물질적인 고통은 없었을 거라는 것. 나도 아이들을 키워봐서 알지만 아이들 어릴때 남편이 매일 늦게 들어오고 하면 정말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다.
 
이책에 나온 다이어트법 중 내가 제일 못하고 있는건 간없이 먹는것이다. 그건 정말 어렵다. 간없이 먹어봤는데 정말 힘들다. 그리고 닭가슴살...ㅡㅡ;; 이거 정말 맛었다. 그런데 그런 음식들을 간없이 먹는 다는건 정말 인간승리다. 나도 그정도 해야 살이 좀 제대로 빨리 빠질텐데 아무래도 그것까지는 무리인듯...어떻게 갈아서라도 그냥 마구마구 먹어버릴까나? 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