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걱정 없는 우리집 플래너 - 돈 걱정 없는 우리집 실천편
김의수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 경제에 관심을 갖으려고 노력하면서 열심히 읽는 책중 하나가 경제서이다. 물론 절대로 어려운 경제서는 아니고..^^;;;쉽고 재미있고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그런 책이다. 경제서라고 말하기는 좀 뭣한 초보 재테크 정도? 그런 류의 책들을 유심히 보고 있다. 인터넷등으로도 열심히 들락날락거리면서 보지만 일단 책은 눈이 아프지 않으니 열심히 보려고 한다. 그런 책들 중 하나 [돈 걱정 없는 우리집 플래너] 와우~~정말 내 맘에 쏙 드는 제목이다. 돈 걱정 없는 우리집~~정말 꿈에 그리는 우리집 모습이다.
아이가 커가고 부모님들 연세드시는 모습을 보니 음..이건 아니군...아이들에게 무조건 올인한다고 해서 될일이 아니군..이란 생각이 엄청나게 든다. 그러던 와중에 만난 이 책..이 책은 어떻게 경제관리를 해야할지에 대한 쉽고 간단한 이야기와 함께 가계부도 같이 쓸수 있다. 예전에 공부잘하게 하는 방법에 관련된 이야기를 보던중 그런 이야기들을 본적이 있다. 들었던가? 아무튼..아이들에게 공부 잘하게 하는 방법은 디립다 파라고 몰아붙이는 것이 아니라 왜 공부가 필요한지를 알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스스로가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다.
가계부..그냥 가계부만 본다면 정말 지루하다. 계산계산...그런데 이 책은 의욕이 떨어질때마다 간간이 경제관련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서 가계부로서의 부담감보다는 더 힘을 내어 가계부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일석이조의 기능을 갖춘 책이다.
이 가계부를 책이라고 해야하나? 하여튼 책이기도 하고 가계부이기도 한 이 책의 저자 역시 어려운 시간들을 견녀냈다고 한다. 본인 스스로가 힘겨운 상황을 겪어내면서 어떻게 그 상황에서 벗어날수 있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가계부,경제를 잘꾸려 갈수 있는 지에 대해 쉽고도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다. 중간중간 본인 스스로 겪은 경험담들을 담아낸 이야기들과 함께 그 해결책들을 같이 묶어주어서 비슷한 경험을 하였던 생각들도 나고 아~~이렇게 하면 되겠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희망을 갖고 설레임과 함께 한장 한장을 넘겨보았다.
이번엔 정말 내가 가계부를 일년동안 꾹~~참고 쓸수 있기를...그래서 아이들에게 나중에 나이 들어서 짐이 되지 않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남편에게도 큰소리 뻥뻥치고 말이다. 내가 이렇게 가계부를 열심히 썼어!! 이렇게 경제를 잘 살렸어 보라구!!!하면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