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만화. 우리 아들은 만화책은 무조건 세번 이상은 본다. 항상 끼고 다니면서 이것보고 저것보고 만화는 손에서 거의 놓지를 않는다. 그래서 만화를 통한 학습은 나름대로 효과가 있다. 만화를 즐겁게 보면서 하나라도 배울테니 말이다.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는 내가 보기에도 잘 모르는 영문법들이 간간이 나온다. 워낙 학창시절에 공부를 안하고 맨날 졸다보니 나도 모르는 부분들이 많이 있다. 도대체 영작이 되야말이지...ㅜㅜ 그래서 나도 흥미롭게 봤고 아이역시 너무 좋아한다. 그러면서 앞권이나 뒷권을 보고싶다고 꼭 이야기한다.

if 가정법의 세계를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풀어내고 있다. 만화 속에서 즐겁고 재미있는 상황 설정과 함께 영어 공부를 할수 있다. 아이들이 아이템을 좋아하는 것처럼 건이역시 아이템을 너무 좋아한다. 오직 아이템 생각밖에 없다. 울 아들처럼 말이다. 울 아들은 누가 상품권만 주면 아이템을 사고 싶은 마음에 정신이 없다. 그리고 만화책을 사고 싶어한다. 마르고 닳도록 보려고 말이다.

Do, You, Never를 이용한 명령문 강조를 배운다. 위험에 처한 상황에서 명령문 앞에 Don't를 써서 친구들을 구한다. 명령문을 더 강조하기 위한 You . Don't 대신에 Never를 쓰면 부정명령을 더 강조해서 '절대로 ~~하지 마라는 뜻이 되어 빛나는 건이를 구한다. Never use you water magic!
이야기속에서 재미있게 배운 명령문을 울랄라 여왕의 미션을 통해 복습한다. 그림과 문장을 연결시키면서 복습하는 것이다. 그리고 Don't를 이용한 부정명령문을 사용해서 명령문 공격을 막는 공부도 한다.
'명령문+ and/or.' ' 그러면~''그렇지 않으면~'을 배우기 위해서는 그림자를 없애는 미션이 나온다. 건이와 빛나,피오, 모모의 영어 문법을 통한 맹활약을 통해서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간다. 아이들의 맹활약으로 문제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마지막에 또 다른 문제에 봉착하면서 12권으로 이어진다. 12권에서는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영문법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