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7 - 미궁의 비밀
릭 라이어던 지음, 이수현 옮김, 박용순 그림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퍼시는 엄마의 남자친구의 도움으로 새로운 학교에 가게 된다. 이제까기 다니던 모든 학교에서 쫓겨난 퍼시를 구디 고등학교에 잘 설득을 해서 다니게 되었다. 처음 학교에 간날 펴시는 반갑지 않은 친구를 만나게 된다. 그래서 그 친구를 피하러 옆문으로 들어가다가 두명의 치어리더를 만나게 된다. 그런데 한 치어리더 캘리에게서 보통사람들이 아닌 장미 냄새와 더불어 캠프에서 기마 수업을 받을 때 맡았던 냄새를 맡게 된다. 퍼시를 알아본 치어리더는 퍼시의 이름을 부르게 되고 피해서 옆문으로 오게 했던 친구도 퍼시라는 이름을 듣고 퍼시에게로 온다. 그리도 이제까지의 학교에서 벌어졌던 대로의 또 한 차례의 소란을 겪게된다. 그렇게도 퍼시가 원하지 않던 상황이 다시 일어난다. 소동으로 인해 학교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게 된 것이다.
소동 가운데 퍼시는 아나베스를 만나고 소동을 피해 아나베스와 함께 반쪽피 캠프로 떠난다.아나베스를 만나기 위한 기쁨에 젖어 있던 퍼시의 바램은 학교에서의 소동으로 아나베스에게 얼굴을 들지 못하게 한다. 전편에서 퍼시는 누나를 잃어버리고 슬퍼하는 니코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자기 때문에 니코의 누나가 사라졌다고 생각하고 니코는 퍼시를 원망하고 있으면서 다른 세상으로 간 누나를 찾기위해 헤매고 다니기 때문이다. 그런데 누군가가 퍼시에게 자꾸 미궁속에 있는 슬퍼하며 분노에 가득찬 니코의 모습을 보여준다. 니코를 찾기를 바라는 누군가가 니코에게 간절히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그래서 퍼시는 니코를 더 걱정하고 니코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으로 가득차있다.
그런 와중에 반쪽피 캠프를 지켜내기 위해 아나베스와 퍼시, 타이슨, 그로버는 또 미궁으로 위험한 길을 떠나게 된다. 모험끝에 퍼시는 니코를 만나게 되고 니코를 구하려 하지만 니코는 아직도 누나를 만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악으로 치다을 위험을 안고 있다. 그런 위험 속에서 퍼시는 갖은 지혜를 짜내며 어려움들을 헤쳐나가게 된다. 여러 신들과 자녀들이 뒤얽혀있는 모험의 세계에 살고 있는 반쪽피들이 우리들의 발밑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가끔 상상해보면 어떨까? 우리가 알고 있는 진실이 다가 아니라 그 안에 감추어진 여러가지 갈래길이 있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한번쯤은 지금의 시련들이 사사롭게 여겨질 것이다. 그리고 퍼시의 위험한 상황속에서의 결정하는 모습을 보면 참 따뜻하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이 위험에 처할지언정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항상 존재하고 그로인해 상황을 반전시켜서 승리로 이끌어가는 모습들을 볼수가 있다.
연약한 아이들일지라도 어려움 가운데에서 지혜를 짜내고 현명한 대처를 할때는 오히려 어른보다 더 슬기롭게 상황들을 이겨나갈수가 있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시험으로 공부로 인해 짓눌려진 시간들이 이러한 퍼시와 떠나는 모험으로 인해 한시름 덜어지기를 바란다. 그리고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통해서 더욱더 발전된 아이들의 상상력이 삶에서 빛을 발하기를 바란다. 모양새는 다르지만 우리 아이들이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시간들 친구들 또한 하나의 모험들일 것이다. 우리딸 오늘 학교에서 수련회를 떠났는데 혹시나 퍼시처럼 아나베스처럼 미궁속으로 모험을 떠난 것은 아닌지......모험속에서 항상 이 책속의 퍼시처럼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