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뇌파진동 - 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의 비밀
이승헌 지음 / 브레인월드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원하는 것을 이루며 살아간다는 것은 얼마나 기쁜일일까?원하는 것을 내가 말 한마디로 이룬다면?과연 그것은 가능한 일일까? 우리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우리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 다는 말을 할때가 참많다. 내가 원하는 것은 많은데..우리가 누리지 못하고 살아간다? 과연 내가 원하는 데도 누리지 못하며 살아가는 것일까? 내 마음에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있고 그것을 내가 소망하는 것일까?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잇다.
공부를 잘하기를 바란다. 사업이 잘되길 바란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 백만장자가 되고싶다. 저것을 가지고 싶다라는 말은우리가 무수히 많이 하지만 왜 그러한 것들이 내게는 이루어지지 않는것일까? 왜 내가 꿈꾸던 삶과 다른 삶을 살고 있는 것일까? 에 대해서 우리는 많은 생각들을 하고 많은 대화들을 한다.
그렇지만 정작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왜일까? 그러한 것들에 대한 답변을 이 책을 하고 있다. 우리가 생각을 할때 그 모든 것들을 지휘 진두하는 뇌! 그 뇌가 문제인 것이다. 우리 남편이 맨날 하는 이야기가 있다. 시아버님이 자주 그런 이야기를 하셨다고 한다. 몸이 게으른게 아니라 생각이 게으르다고 말이다. 무슨 일이든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는데 우리는 일단 무슨 일이든 생각을 하기시작할때부터 어려움들을 늘어놓고 그것들에 얽매이고 마는 경우가 많다.
무슨 일이든 시작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하면서도 하다보면 이래서 안되고 저래서 안되고하면서 우리들의 뇌를 생각을 스스로 옭아매는 경우가 참 많다. 성경말씀에도 그런 이야기가 있다. 게으른 자들은 밖에 사자가 있다고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 나도 내 자신이 그렇다고 느낄때가 종종 있다. 내 마음 가운데에 이미 나의 삶은 단정지어놓고 더 이상 커다란 꿈을 꾸기를 포기하고 살아가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우물안 개구리라는 말처럼 우물안에 있는 나의 사람이 다라고 생각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세상에서 뇌를 가장 잘 쓰는 법, 뇌의 비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파진동의 원리, 뇌파진동 따라하기그리고 나의 두뇌경영 이야기등이 들어있다. 저자는 어려서부터 철학적인 질문을 참 많이도 했다고 한다. 자신이 하도 공부에 흥미를 갖지 못하니 엄마가 공부 잘하는 친구를 붙여주면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않을까 싶어서 공부잘하는 친구와 붙여놓았는데 오히려 그 친구가 이 저자의 삶에 대한 의문들에 질려서 너와 같이 잇으면 나마저도 공부를 하지 않게 될것 같다고 하면서 떠났다는 이야기를 한다. 삶에 대해서 철학적인 의문들을 많이 가지고 잇던 저자는 어느날 집 앞에 있는 더러운 쓰레기 더미를 보면서 내가 이것을 치워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쓰레기 더미를 몇일이 걸려 치우고 그것을 밑거름으로 해서 호박을 키우게 된 경험을 하게 된다. 그러면서 생각을 하는 순간 움직여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되고 뇌파에 대한 깊은 생각들을 키우게 된다.
저자 스스로가 종교를 떠나서 마치 한 종파를 만들어낸듯한 뇌파를 만들어낸 그러한 삶의 진리를 깨닫게 되엇다는 그러한 이야기들이 들어있다. 우리의 삶 가운데에서 나의 삶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뇌파를 진동시키는 방법들에서도 몸을 건강하게 하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고 뇌파진동으로 인해서 삶이 변화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뇌에 대해서 삶에 대한 진실성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그러한 책이다. 항상 긍정적이고 기쁨 과 감사가 승리를 이끌어냄을 알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