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기도 : 당신의 모든 기도가 응답 받는 - 개정판
김점옥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저는 예수님을 믿습니다. 언제부터인가 크리스챤이라는 말보다는 굳이 '저는 예수님을 믿습니다.'라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면에는 크리스챤의 왜곡된 시각을 부인하고 나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예수님의 향기를 내는 삶을 살고 싶다는 나의 소망이 가미된 언어의 발출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조지 뮬러 목사님만 기도하는 모든 것을 응답받는 것이 아니라 나도 기도하는 모든 것을 응답받을 수 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단 하나의 조건만 잘 파악하고 기도하면 된다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단 하나의 조건이 하나님의 때에 맞춰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 즈음 이 책 '당신의 모든 기도가 응답 받는 기적의 기도'를 읽게 되었습니다.

 

책 서두에 조지 뮬러 목사님의 간증이 나오더군요.

조지 뮬러 목사님은 다섯 가지 일을 생각하면서 힘써 기도하고 행동했다는 것입니다.

그 다섯가지 중 첫째는 그들을 구원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하나님의 뜻에 맞게 기도하는데도 기도가 응답받지 않는다면 하나님은 이미 하나님이 아닙니다. 우리가 기도하는데도 응답받지 못하는 것도 성경에 이미 나와 있습니다.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야고보서 4:3>

정욕으로 구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죠. 자신의 뜻에 따라 구한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조지 뮬러 목사님은 구원받기를 원함에 있어 결코 내 이름-조지 뮬러 목사님의 이름-으로 한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언제가 하나님이 자신의 기도에 응답해 주심을 확신했다는 것입니다.

 

네번째는 죄를 자각했을 때는 그성르 등한시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회개를 했다는 말씀이죠. 그리고 그 죄를 다시 범하지 않기 위해 기도하고 노력했다는 말로 이해하면 쉬울 듯 합니다. 자신의 절재와 노력을 철저히 행하면서 기도했다는 것입니다.

 

다섯번째는 응답받을 때까지 기도하는 것입니다. 조지 뮬러 목사님 또한 한 기도를 52년동안 했다는 군요. 저도 52년을 아직 살지 않았기 때문에 기도해보지 못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고서는 이 책은 로마서 8장이 생각났습니다. 쳅터 제목에서도의 느낌이 8장에 나오는 구절이 있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 방법을 배운 것 보다는 성경을 어떻게 읽어야 하겠다는 그런 느낌을 보다 더 받은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말씀 읽는 것을 게으르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저의 연약함 때문에 많이 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연약하기 때문에 더 기도해야 하는데도 말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무겁지 않는 마음으로 그러나 경박스럽지 않는 마음으로 읽어내려가면 좋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