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관심
박성철 지음, 최정인 그림 / 계림닷컴 / 200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 책에서 유명한 영화 감독이 된 조빈이라는 아이가 영화감독이 어떻게 됐는지를 알려주는 이야기이다. 도서 관장은 정말 착한 것 같다. 그 이유는 어렸을 때 포스트 잇을 책에 붙여서 조빈이가 그것을 보고 띠어서 자기 집에 가져가서 그것을 읽고 거기에 써 있는 것을 한다. 그런데 그 포스트잇은 관장 아저씨가 쓴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 게임 프로그래머는 게임을 만드는 직업인데 나는 게임을 좋아한다. 그래서 게임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었지만 돈도 더 많이 벌고 우리 나라의 게임을 메이플처럼 알리고 싶어서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나도 이 책에 있는 것처럼 미래자서전도 만들고 이 책에 써 있는 것들을 실천하고 싶다.

넥슨은 좋은 게임들을 정말 많이 만드는 것 같다. 나도 메이플과 어둠의 전설과 엘소드 그리고 빅샷을 즐겁게 하고 있다. 그러니까 나는 나중에 크면 일본에 가서 닌텐도 기술을 배워온 다음에 넥슨 게임이 모두 다 깔려있는 닌텐도 칩을 만들고 싶다. 그러면은 돈도 많이 벌 것 같다. 조빈이는 정말 목표가 분명하고 영화를 좋아했던 것 같다. 왜냐면 나중에 박스오피스 1위를 하고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하여 아카데미상도 받기 때문이다.

 이 책의 교훈은 관심을 가지고 목표를 세우면 그 목표를 도달할 수 있다는 것 같다. 나도 나의 목표에 관심을 가지고 열중을 해야 겠다. 내가 이 책을 읽고 감명을 받은 글이 있다.

 바로 "미국 디즈니 랜드의 입구에는 이런 말이 새겨져 있다. 이 말을 단 하루도 잊지 말아라.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당신이 꿈을 꿀 수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이룰 수 있다.) 관심!관심을 가져라." 나는 이 말을 읽고 감명을 받았다. 이유는 관심을 가지고 목표를 세우기만 하면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내가 교훈이라고 한 말과 뜻이 똑같기 때문이다.

...........3학년

 

 
 


성공은 '관심'에서 시작된다.

관심1법칙 :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아라.

관심2법칙:  나의 마에스트로를 찾아라. 그리고 그를 만나라.

관심3법칙: 마음사용설명서를 만들어라.

......나에게 가장 중요한 날은 '오늘'이고, 가장 중요한 시간은 '바로 지금'이다.

관심4법칙: 미래 자서전을 써보아라.

 

이 책에서는 무엇이든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 발견한 것을 열심히 관심을 가지고 하다 보니 꿈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 무조건 공부해라~~공부해라~~한다고 해서 공부를 잘할수는 없는 것이다. 아이들에게도 목표가 있을때에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게 되는 것이다. 그것을 기억하고 아이들에게 목표를 찾을수 잇도록 열심히 이것저것 경험 할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야 한다. 어떤 책에서 본 이야기인데 그 학교는 정말 문제아들만이 모여 있었다고 한다. 보통 학교에는 들어갈수 없는 정도의 성적이 형편 없는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그리고 관심을 가질수 있는 것을 발견할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많은 배려를 했을때 아이들이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했다. 삶을 살아가면서 목표를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은 정말 지름길로 가고 있는 길인것이다.

 

여러갈래의 길이 있다고 해서 그 길을 몽땅 다 가볼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한 경우에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잇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고 그 관심 가지고 있는 것을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찾아낼때에야 여러 가지 목표를 이룰수 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아이들의 시각에서 과연 관심이란 것이 무엇인가를 다루고 있다. 관심이란 것에 대해서도 모르는 아이에게 어느날 이 아이를 이끌어 줄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서 서서히 관심을 가지고 무엇인가를 이루는 방법을 하나하나 배우면서 마음가짐이 달라진다는 그러한 내용이다.

 

이 책을 보면서 나도 참 반성이 되고 정말 이것을 잊어버리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에게 무조건 공부해라 공부해라 이거해라 저거해라 하기 전에 왜 그것을 해야하는지 그리고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스스로 깨달아 갈수 있도록 여러가지를 경험하고 여러가지를 이야기해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의 목표가 무엇인지 모르겠다고 이야기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한번쯤은 관심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목표를 두고 공부를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깨닫게 하는 책이다. 왜 공부를 해야하지? 라고 고민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권해줄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