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을 바꾼 기도 습관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습관에는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기도습관이라면 참 좋은 습관이지 싶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 중에 그 누구 한 분이라도 기도 습관을 가지고 싶지 않으신 분이 있을까라고 생각해 봅니다. 그러나 각각의 모양이 다르듯이, 각각의 삶이 다르듯이, 다른 이유로 기도 습관을 가지지 못하신 분들이 많이 있겠지요. 저 또한 마찬가지라고 말해야 겸손할 듯 싶습니다. 이 책은 기도와 삶의 분리가 일어나면 안된다는 것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기도와 삶이 하나가 되어야만 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바른 기도 생각은 삶을 형통하게 만든다. 참 좋은 말이지요. 그리고 모두 다 알고 있는 사실일 겁니다. 저자는 이런 너무나 확연하게 알고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짚어주고 지적해 줌으로 인해 독자의 삶을 거룩으로 이끌어갑니다.
이 책의 저자 이대희 목사이 주장하는 기도는 하나님 앞에 서서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기도란 하나님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구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던 것이죠.
이 책에서 또한 이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기도는 곧 구하는 것이고 찾는 것이고 두드리는 것이라는 식의 정의에 더 익숙하다. 그래서 기도는 하나님께 나의 구할 것을 열심히 아뢰는 것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라고 ...
먼저 이러한 기도에 대한 생각을 바꾸는 것이 우리의 삶을 바꾸는 원동력이라고 주장합니다.
한번쯤 읽고 우리가 믿음 생활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되 짚어보거나 다시 생각해 볼만한 책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복을 받아 행복하세요.